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및 조건 정리

by 장✤ 2021. 7. 5.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무직자도 최대 300만원 까지 대출할 수 있는 농협 대출 상품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은 농협은행 앱을 통해 모바일로 10분 만에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무직자도 대출받을 수 있지만 간단하게 신청방법이나 조건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이용조건

갑자기 경조사 혹은 월세 등으로 인해 현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이용 조건이 비교적 자유로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면 좋은데, 이러한 비상금대출 상품은 많은 은행에서 지원하는 대출 상품 중에 하나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이용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만 19세 이상,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내
  •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고객
  • 통신등급 미산출 고객은 당행 중금리모형으로 자동심사
  • 농협은행 요구불 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한 개인
  • 대출기간 : 3년
  • 대출한도 :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 금리 : 금융채(36개월)고정, 기준 : 1.63, 가산 2.88, 우대 1.3, 최종 3.21 ~4.51%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이용조건을 살펴보면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대학생, 무직자, 주부 등도 SKT, KT, LG U+ 등의 통신사를 이용한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가능하며,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이라고 합니다.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은 대출금과 이자 합계액을 대출기간의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분할 상환 원리금을 산정하고, 이 분할상환 원리금을 매월 납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금리는 3.21 ~4.51%인데, 신용카드 보유 및 우량 등급의 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1.3%까지 우대 조건으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신청하려면 농협은행 요구불 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미리 계좌를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농협은행을 검색하면 "NH 스마트뱅킹"이라는 앱이 있는데,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농협-인터넷뱅킹-실행-후-금융상품몰-들어가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은행 들어가기

NH스마트뱅킹을 설치하고, 아래 메뉴 탭에서 "금융상품몰"을 클릭합니다. 농협은행과 농,축협이 있는데, 여기서 "농협은행"을 클릭합니다.

 

농협-올원-비상금대출-클릭-사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금융상품몰에서 농협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상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대출"을 클릭합니다. 대출 상품 목록 상단에서 "올원 비상금대출"이 보일겁니다. 올원 비상금대출을 클릭해줍니다.

 

농협-올원-비상금대출-신청하기-사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00만원이지만, 농협은행 및 타금융기관 대출 규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용조건이 별로 까다롭지 않고,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고 되어 있지만 다른 금융 상품과 마찬가지로 거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거절 후기 및 사례

기본적으로 이용조건에 부합하고, 신용 5~6등급 정도면 무난한게 대출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올원 비상금대출의 장점은 1금융권 대출이라는 건데, 1금융권 대출은 다른 은행에서 채무기록을 확인할 때, 크게 마이너스 되는 항목이 아니기 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1금융권이니 만큼 신용등급이 낮다면, 아마 신청해도 대출받기가 힘들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금융기관에 연체 대출금을 보유한 경우,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계좌 보유 고객인 경우,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정지 또는 지급정지 등록이 된 경우에도 거절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뿐만아니라 많은 대출 상품에서도 거절되는 사례라고 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및 이용조건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경제가 어렵고, 돈 나갈 때는 많은 상황속에서, 갑자기 현금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청방법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모바일 앱으로 10분 정도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신청 의사가 있다면 미리 계좌를 만들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2021.06.30 - [일상 꿀팁 정보]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및 신청방법 정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및 신청방법 정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말그대로 비상금대출인 만큼 최대 300만원 까지 대출할 수 있습니다. 요새 경제가 어려워서 급하게 경조사 비용, 월세 등을 해결하기 위해 비상금대출을 많이 찾고 있

platformstudio.tistory.com

 

2021.06.27 - [일상 꿀팁 정보] -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및 이용조건 정리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및 이용조건 정리

토스 비상금대출을 신청하면 10~50만원 정도 되는 소액 대출이 가능합니다. 토스는 핀테크 중에 하나로 손쉽게 돈을 주고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요즘에는 신용카드, 대출, 보험 등으로 영역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