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다크앤다커 가격 및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23. 2. 14.

다크앤다커 가격 및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크앤다커는 중세풍 타르코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르코프는 폐지를 모으면서 부자가 되는 게임입니다. 타르코프가 총이었다면, 다크앤다커는 중세풍이라서 검, 창, 마법 등을 던전에서 사용합니다.

 

 

 

다크앤다커 가격

다크앤다커는(dark and darker) 아직 정식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베타 출시했지만, 100만명의 유저 플레이 기록이 있을 정도로 해외에서 꽤 인기 있는 게임이라고 합니다. 저는 국내 스트리머가 플레이하는 영상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다크앤다커는 중세풍 던전 타르코프 게임입니다. 타르코프 처럼 특정 맵에 가서 파밍하면서 아이템을 모으는 게임인데, 중세 던전이 배경입니다.

 

다크앤다커 스템 메인 화면
출처 : 스팀

다크앤다커는 아직 정시 출시되지 않은 게임입니다. 2023년 4월에 얼리액세스로 출시한 후, 2023년 4분기에 정식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예상 출시일이기 때문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크앤다커 가격 얼마인지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대체로 2~4만원 대를 보고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타르코프 가격이 그렇게 싸지 않은 것을 고려하면, 5만원대도 가능성 있다고 합니다.

 

다크앤다커 직업

다크앤다커는 1인칭 전투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중세풍 던전 판타지 답게 분위기가 어둡고, 어드벤처 느낌입니다. 혼자서 플레이하는 것보다 효율적인 파티를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티를 짤 수 있다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다크앤다커는 파이터, 바바리안, 로그, 레인저, 마법사, 클레릭, 총 6개의 직업이 있습니다. 물론 나중에는 더 생겨날 것 같습니다.

 

  • 파이터 : 탱커형 직업입니다. 거의 모든 무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탱커를 해도 되고, 석궁이나 활용 사용해서 원거리 역할을 해도 됩니다.
  • 바바리안 : 야만전사로 많이 불립니다. 양손무기를 주로 사용하며, 마법 저항력을 가지지만, 느린 속도 때문에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 로그 : 빠른 이속 및 공속 덕분에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는 직업입니다. 던전이라는 테마에 알맞게 각종 상자가 있는데, 로그는 자물쇠로 해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레인저 : 장거미 무기인 활과 석궁을 활용하는 직업입니다. 랩을 활용해서 상대를 함정에 빠뜨릴 수도 있습니다.
  • 마법사 : 마법사 답게 원거리 공격을 주로 하지만, 캐스팅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 클레릭 : 기본적으로 힐러 직업이지만, 보호 주문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서브 탱커로도 적합한 직업입니다.

다크앤다커는 플레이어들끼리 협동에서 PVP를 하거나 아이템을 파밍하는 재미로 하는 게임입니다. 따라서, 파티 구성이 알맞은 직업을 골라서 게임하면 더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겁니다. 다크앤다커 플레이 중에, 캐릭터가 쓰러지면, 해당 게임 중에 얻었던 장비와 아이템은 모두 잃어버리게 됩니다. 꽤 하드한 게임이기 때문에 파티를 잘 구성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크앤다커 하는 법

다크앤다커 가격 조차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게임입니다. 현재 2월 6일 부터 2월 16일까지 4차 테스트가 진행중입니다. 다크앤다커는 스팀을 통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플레이가능하며, 최소 12GB이상의 사용가능 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아직 최적화가 덜 되어서 그런지 실그래픽 풀질 대비 사양을 많이 잡아먹는 편이라고 합니다. 

 

다크앤다커 가격 및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4차 데스트가 진행중이라서 그런지 다크앤다커를 플레이하는 스트리머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 재미도 그렇지만, 보는 맛이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그래픽이 조금 아쉽다는 평이 있지만, 아직 출시 기간이 남은 만큼,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4~5만원이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