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추천 및 활용/디스코드(Discord)

디스코드 프레드봇 추가 방법 및 기본 명령어 정리

by 장✤ 2020. 4. 1.

디스코드 프레드봇 추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간단하게 기본 명령어을 살펴보겠습니다. 디스코드 프레드봇은 이전에 설명한 노래봇에 한 종류라고 보시면됩니다. 디스코드에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봇이 존재하는데, 그중에서도 노래를 틀어주는 봇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스코드 프레드봇 추가 및 기본명령어 썸넬


다양한 노래봇들이 있는 만큼 각각의 장단점 들이 존재할 겁니다. 가장 좋은 점은 여러 봇들을 설치해보고 나한테 맞는 봇을 찾아 사용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디스코드 프레드봇 추가하는 방법

디스코드 프레드봇을 추가하기 위해 봇온 디스코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바로가기)


디스코드 프레드봇 추가 및 기본명령어1


Search에서 "fred"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상단에 FredBoat이 보일겁니다. 프레드봇에서 "Add to Server"를 클릭해서 서버에 추가해줍니다.



디스코드 프레드봇 추가 및 기본명령어2


서버에 추가하기를 누르면 봇을 추가할 채팅방을 선택해야 합니다. 선택한 후 승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로봇입니까"라는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진행하면 해당 채팅방에 프레드봇이 추가 됩니다.



디스코드 프레드봇 추가 및 기본명령어3


프레드봇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기본적인 프레드봇 사용법 및 기본 명령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디스코드 프레드봇 사용법 및 기본 명령어

디스코드 프레드봇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음성채팅방에 들어가있어야 합니다.

디스코드 프레드봇 추가 및 기본명령어4


음성채널에 프레드봇과 내가 들어가 있어야 프레드봇이 실행됩니다. 기본적인 명령어는 ;; + 명령어로 이루어 집니다. 예를 들면 ;; play 노래제목으로 유튜브에 있는 노래 목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프레드봇 추가 및 기본명령어5


;; play 노래제목을 검색하면 유튜브에서 리스트를 불러옵니다. 유튜브에서 불러오는 거기 때문에 중복 노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리스트에서 내가 원하는 노래를 확인한 후 ;; play 숫자번호로 플레이합니다.



디스코드 프레드봇 추가 및 기본명령어6


프레드봇 음악 관련 명령어 모음입니다. ;; commands all로 모든 명령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음악 관련 멍령어 모음인데, ;; music을 누르면 개인 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프레드봇의 기본적으로 필요한 명령어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nowplaying = ;;np은 현재 플레이 중인 노래제목, ;;skip은 현재 재생중인 곡을 스킵, ;;stop, ;;pause 등으로 재생곡 지우기, 멈춤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디스코드 프레드봇 추가 방법 및 기본 명령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프레드봇은 다양한 노래봇중에 하나입니다. 디스코드 중에 노래를 듣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은 노래봇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