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추천 및 활용/디스코드(Discord)

디스코드(Discord) 노래 봇 추가하는 방법

by 장✤ 2020. 3. 19.

디스코드(Discord) 노래 봇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스코드에는 여러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 봇이 존재합니다. 노래 봇은 노래+로봇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본인의 서버에 초대해서 명령을 하면 노래를 틀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스코드 노래 봇을 이용하면 음성채팅방에 초대한 사람들과 같은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노래 봇 썸넬


봇 온 디스코드라는 사이트에는 다양한 디스코드 관련 봇이 존재합니다. 오늘은 우선적으로 디스코드 노래 봇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겁니다. 다양한 디스코드 봇에 대해서 관심있는 분들은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디스코드(Discord) 노래 봇 추가하기

디스코드 노래 봇을 추가하게 위해서 먼저 봇 온 디스코드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바로가기)


디스코드 노래 봇 추가1


봇 온 디스코드 사이트 화면입니다. 노래 봇을 추가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Rythm"입니다. Most Used Bots에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봇입니다. "Rythm"에서 "Add to Server"를 클릭합니다.



디스코드 노래 봇 추가2


디스코드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디스코드 노래 봇 추가3


봇 추가하기에서 "서버 선택하기"를 클릭합니다. 노래 봇을 추가할 서버 즉, 채팅방을 선택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디스코드 노래 봇 추가4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 한 후 승인하면 디스코드 채팅방에 "Rythm"이 초대됩니다.



디스코드 노래 봇 추가5


추가한 채팅방에 노래 봇이 추가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래 봇이 추가되어도 음성채널에 들어가야 작동이 되기 때문에 음성채널을 만들어줍니다. 좌측에 음성채널을 클릭해봅니다.



디스코드 노래 봇 추가6


채널이름을 간단하게 작성해준 뒤, 음성채널을 만들어줍니다. 굳이 안만들고 만들어진 음성채팅방에 들어가도 됩니다.


디스코드 노래 봇 명령어 살펴보기

디스코드 노래 봇을 추가했다면 명령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디스코드 노래 봇 명령어를 살펴보겠습니다.


디스코드 노래 봇 추가7


음성채널에서 먼저 명령어 "!join"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노래 봇 "Rythm"이 위와 같이 초대됩니다. 이제 다양한 명령어를 통해 디스코드 노래 봇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노래 봇 추가8


위와 같이 "!play 노래제목"을 입력하면 대부분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노래가 플레이 됩니다. !stop 명령어로 재생 정지도 할 수있습니다.



디스코드 노래 봇 추가9


!search 노래제목으로 위와 같이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래 제목만으로는 내가 원하는 노래가 아닐 수도 있기 때문에 바로 play하는 것보다는 검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원하는 노래를 듣고 싶다면 해당 노래 앞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노래 봇 추가10


!pause와 !resume으로 일시정지 및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명령어가 궁금하신 분들은 !help를 입력하시면 위와 같은링크가 보이는데 저기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디스코드 노래 봇 추가하는 방법 및 기본명령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디스코드 노래 봇 추가는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리듬 봇을 추가해서 들어보았습니다. 리듬 봇 말고도 다른 노래 봇이 많이 있기 때문에 취향 따라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봇들역시 봇 온 디스코드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