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추천 및 활용/디스코드(Discord)

디스코드(Discord) 설치 오류 해결하는 방법 정리

by 장✤ 2020. 3. 15.

디스코드(Discord)는 많은 유저가 사용하는 음성채팅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게임을 자주하는 게이머들이 많이 사용하는 음성채팅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각 운영체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그런데 종종 디스코드 설치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디스코드 설치 오류 해결 썸넬


저는 설치시에 큰 오류없이 설치했습니다. 그래도 디스코드는 자주 사용할 것 같고, 오류시에 대비도 할겸 디스코드 설치 오류에 대해서 검색하고 정리해보았습니다.


디스코드 Installation has failed 오류

디스코드 설치 오류 팝업창에서 "Installation has failed"오류창이 뜬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Local 폴더내에 있는 디스코드 폴더를 삭제해주어야 합니다.

디스코드 설치 오류 해결1


Local 폴더에 들어가려면 AppData 폴더에 먼저 들어가야 합니다. "내 컴퓨터 > 로컬디스크(C) > 사용자폴더" 에 들어갑니다. 파일 상단에 "보기"를 클릭하고 "숨긴 항목"을 체크합니다. 그러면 숨긴 폴더나 파일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AppData" 폴더가 나타나게 됩니다.



디스코드 설치 오류 해결2


AppData폴더에 들어간 후 "Local폴더"에 들어갑니다.



디스코드 설치 오류 해결3


해당 경로를 통해 "Discord" 파일을 삭제해 주면 됩니다. 만약 자바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한다면 추가적으로 디스코드 폴더를 삭제해주어야 합니다. "A JavaScript error occurred in the main process"라는 에러창이 나오게 되면 Roaming폴더에 Discord 폴더도 삭제해주어야 합니다. 



디스코드 설치 오류 해결4


Local 폴더 내에서 Discord 폴더를 삭제한 후 다시 AppData 폴더로 돌아갑니다. "Roaming" 폴더를 클릭합니다.



디스코드 설치 오류 해결5


AppData > Roaming 폴더에서 디스코드 폴더를 삭제해줍니다.



디스코드 설치 오류, NET Framework 에러

두 번째로 Failed to install the .NET Framework, try installing.NET 4.5 or higher manually라는 오류창이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해당 오류는 버전 업그레이드를 하라는 내용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의 버전이 낮은 경우 이러한 에러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디스코드 설치 오류 해결6


"dotNetFx45_Full_setup.exe"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한 후 실행해줍니다. 네이버 검색을 하면 해당 파일을 업로드해놓은 블로그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오류창이 아니거나 방법으로도 되지 않는 다면 가장 무난한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를 통해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디스코드 설치 오류 및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디스코드 설치 오류창에 따라서 각자 맞게 해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