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인터넷이 발달하게 되면서 굉장히 많은 직업이 사라지고, 또한 생겨났습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함께 몇 년전부터 주목되어온 직업중에 하나가 바로 디지털노마드입니다. 디지털노마드는 특정 직업군이 아니라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든 일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누구나 디지털노마드가 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인 제휴마케팅을 언급하면서 디지털노마드와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제휴마케팅으로 디지털노마드 되기
인터넷 관련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비교적 디지털노마드의 문턱을 뛰어 넘기가 쉽습니다. 예를 들어 보면 프로그래머나 웹 디자이너 등의 사람들은 인터넷으로 외주를 받기 쉽기 때문에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수월합니다. 비교적 누구나 디지털노마드가 되는 방법으로 제휴마케팅을 예시로 들 수 있습니다.
Photo by Alejandro Escamilla on Unsplash
앞에서 언급한 웹관련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인터넷 제휴마케팅을 이용하면 누구나 디지털노마드가 될 수 있습니다. 누구나 될 수 있지만 아무나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휴마케팅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만약 여행에 관심있기 다양한 게스트하우스나 호텔에 대한 리뷰를 남기는 것을 좋아한다면 호텔 리뷰를 통한 제휴마케팅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을 시작할 때 막연하게 시작하는 것보다 내가 관심있고, 잘아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결국에는 나의 글이나 콘텐츠를 소비하고 어떤 액션이 취해져야 수익이 창출되기 때문입니다.
플랫폼은 디지털노마드가 되려면 꼭 필요한 수단
그래서 자신만의 플랫폼을 소유하고 있다면 제휴마케팅에 유리합니다. 나만의 플랫폼에 특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작성하고 운영한다면 방문자 역시 특정 분야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사람들일 확률이 높습니다. 여기서 특정 분야에 대한 제휴마케팅 정보를 제공한다면 단순히 제휴마케팅을 하는 것보다 높은 수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플랫폼스튜디오
굳이 제휴마케팅이 아니더라도 플랫폼은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사업에 토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특정 분야가 아니라면 제휴마케팅 사이트 운영하기
특정 분야로 시작해도 되지만 제휴마케팅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해외에서는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를 이용해서 제휴마케팅 웹사이트를 만들어서 운영하는 사람들도 꽤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는 작년에 시작한 쿠팡파트너스가 이것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디지털노마드와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역시 긴 시간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 이루어 지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한 로망만을 가지고 디지털노마드에 세계에 뛰어드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2019/04/08 - [인터넷플랫폼] -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당신이 알아야하는 것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