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플랫폼

맥북 에어 m1 한글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by 장✤ 2022. 2. 15.

맥북 에어 m1 한글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에 가입하면, 웹에서 한글 문서를 확인하거나, 편집 및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맥북은 기본적으로 우리나라에 친숙한 한글과 같은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맥북 에어 m1 한글 한컴오피스 Web

우리나라 관공서, 기업 등 많은 곳에서 공고를 한글로 업로드하는데, 맥북에서는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으면, 열람조차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에 회원 가입하면, "한컴오피스 Web"이라는 기능을 통해, 한글, 한쇼, 한셀, 한 워드 등을 보고, 편집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맥북 에어 m1 한글 사용하기

먼저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에 들어가야 합니다. 한컴오피스 Web을 이용하려면 회원가입해야 하는데, 저는 구글 이메일로 가입했습니다. (한글과 컴퓨터 바로가기)

 

한글과컴퓨터 사이트
한글과컴퓨터 사이트

한글과컴퓨터 메인 화면에 들어가서, 상단 탭, "제품"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한컴오피스 Web"이 보일 겁니다. 이것을 클릭해 줍니다.

 

한컴오피스 Web 체험하기
한컴오피스 Web 체험하기

한컴오피스 Web의 장점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자유로운 문서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한글 문서를 웹 상에서 열고, 편집하고, 다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맥북 이용자가 한글을 사용할 때, 정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체험하기에서 알 수 있듯이 무료 버전인데, 최대 2GB의 저장공간을 지원합니다.

 

한컴오피스 web 무료로 시작하기
한컴오피스 web 무료로 시작하기

"무료로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회원가입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구글이나 다른 SNS 계정으로 회원 가입한 후,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한컴오피스 web 무료이용
한컴스페이스

그러면 한컴스페이스라는 웹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모든 한글 관련 모든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새로 만들기를 통해, 새로운 한글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다운로드 한, 나의 한글 파일을 보고 싶다면, 업로드를 클릭해서 열람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무료 이용"에 2GB에 저장공간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용자이고, 사진을 그렇게 많이 넣거나 하지 않는다면, 2GB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무료 버전의 용량이 작다면, 유료 서비스를 가입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개인 유료 서비스는 스토리지 제공 10GB, 일일 트래픽 제한 50GB, 업로드 용량은 무제한입니다. 월 4,95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맥북 에어 m1 한글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맥북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맥 OS와 호환이 되지 않거나, 사용할 수 없는 프로그램 등이 있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래서 점점 이러한 부분이 사라지고 있고, 맥북의 성능은 점점 좋아지고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맥북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2022.01.30 - [리뷰 박스] - 맥북 에어 m1 6개월 사용 후기

 

맥북 에어 m1 6개월 사용 후기

맥북 에어 m1 6개월 사용 후기입니다. 작년 7월 초에 도착한 맥북 에어 m1을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구매할 때만 하더라도 가성비 좋은 노트북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았고, 저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