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무료 URL 단축기 리유알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20. 1. 25.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무료로 간단하게 URL을 단축할 수 있는 리유알엘이라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URL은 유니폼 리소스 로케이터로 인터넷상의 파일 주소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인터넷 링크인데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URL은 나의 사이트를 홍보하거나 유용한 정보가 담긴 사이트를 공유할 때 간편하게 전송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데 종종 URL길이가 너무 길어서 지저분해 보일때가 있습니다. 적당히 링크를 공유할 때 너무 긴 URL은 미관상 좋지 않기 때문에 URL을 단축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리유알엘은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회원가입할 필요도 없는 URL 단축 사이트입니다.



무료 URL 단축기 리유알엘

무료 URL단축기 리유알엘은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리유알엘 바로가기)



리유알엘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회원가입없이 쉽고 빠르게 사용가능합니다.




단축시키고 싶은 주소를 입력하면 실행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에를 들어보기 위에서 서브 블로그에 주소를 입력해보았습니다. 서브 블로그이지만 옛날에 만들었다가 방치하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리유알엘로 읽히는 단축 URL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든 블로그 주소가 별로 길지 않기 때문에 큰 차이를 못 느낄 수도 있지만 긴 링크를 단축 시킨다면 차이가 명확할 겁니다.



오늘은 무료 URL 단축기 리유알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URL을 단축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비틀리가 있습니다. 저도 비틀리가 익숙하지만 회원가입 없이 간단하게 생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리유알엘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