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배민커넥트 시간제보험 정보 정리

by 장✤ 2022. 2. 21.

배민커넥트에 가입한 후, 오토바이 같은 이륜차 혹은 자차로 배달하기 위해서는 배민커넥트 시간제 보험 가입이 필수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출퇴근용 가정용 보험으로는 배민커넥트를 활용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배민커넥트 시간제 보험에 대해서 궁금해합니다.

 

 

 

 

배민커넥트 시간제 보험이란?

배민커넥트 시간제 보험은 배달 시간만큼 보험료를 지불하는 유상운송 보험이라고 합니다. 즉, 건별로 요즘이 책정되는 배달대행에 딱 맞는 보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싼 종합보험료를 해결하기 위해, 배민커넥트에서 보험사와 협의해서 만든 보험제도라고 하는데, 자차 관련 보험이 있는 상태에서, 배민커넥트 시간제 보험을 가입해야, 배민커넥트 배달로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배민커넥트 시간제보험 가입 조건

시간제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운행할 자신의 바이크 등에 의무적으로 보험이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바이크, 자동차, 자전거, 킥보드 시간제보험 가입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바이크 및 자동차
    • 시간제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먼저 이륜차 및 자동차 의무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 바이크는 가정용, 비유상운송용 보험만 가능합니다.
  • 자전거 및 킥보드
    • 전용 시간제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종종 배민커넥트 시간제 보험을 신청했는데, 거절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보험의 가입 가능 연령, 보험료, 세부 심사기준 등은 보험사의 정책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담당 보험사 매니저에게 전화해서 물어보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참고로 배민커넥트에는 도보로 배달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럴 때는 산재보험만 적용된다고 합니다.

 

쿠팡 이츠 배달대행까지 하고 싶다면?

배민커넥트는 위와 같이 자체적으로 시간제 보험을 가입해야 활동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오토바이로 배달하는 분들이 많은데, 배달을 많이 하면 할수록 사고에 노출이 될 확률이 오르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보험이 필수인데, 쿠팡이츠 배달 같은 경우에는 보험가입이 선택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분들은 만약을 위해, 유상운송용 종합보험을 가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오늘은 배민커넥트 시간제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라이더 혹은 자차로 배달하고, 알바 가능하기 때문에 꽤 괜찮은 부수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운전하기 싫거나, 사고 나는 것이 두려운 분들은 배민커넥트 도보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물론 라이더보다는 적겠지만, 쏠쏠하게 벌어가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2022.02.19 - [일상 꿀팁 정보] - 배민 커넥트 도보 수익 및 주의사항 정리

 

배민 커넥트 도보 수익 및 주의사항 정리

배민 커넥트 도보 수익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배민 커넥트는 도보, 자전거, 오토바이 등을 통해, 누구나 배달을 하고, 건당 수당을 지급받는 플랫폼입니다. 배민 커넥트는 기

platformstudio.tistory.com

 

2022.02.16 - [일상 꿀팁 정보] - 바로고 배달대행 라이더 지원하는 방법

 

바로고 배달대행 라이더 지원하는 방법

바로고 배달대행 라이더 지원은 바로고 사이트에서 '문의하기'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바로고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딱히 없고, 사이트에 들어가면, 배달대행, 라이더, 바이크 문의가 있습니다.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