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글을 쓰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그 뿐만아니라 블로거 자신이 평소에 관심있는 콘텐츠를 정리 및 가공 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전자책에 대한 유튜브 영상을 보았습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 혹은 글쓰기 재능을 활용하여 전자책을 출판하고 수익을 창출한 사람의 이야기였습니다.
블로그 역시 전차책과 어느 정도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보다 정보를 제공하다는 부분에서 더 특화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그런 글을 쓰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전자책도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 같이 블로그 역시 정보와 콘텐츠가 핵심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 정보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할 때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에 대한 정보에 대해서 포스팅을 꽤 했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심사를 한 번 실패한 후 몇 개월 후에 다시 도전해서 성공했는데, 그와 관련된 이야기를 조금 작성했었습니다. 지금도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에 대한 이야기를 간간이 작성하고 있지만 요즘에는 더 확장시켰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나 구글 서치 콘솔등을 활용해서 유입 경로나 키워드 등을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해당 방법 등도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글쓰기, 정보 정리와 콘텐츠
앞서 말했던 티스토리 및 애드센스 정보 등을 검색하고, 정리하면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플랫폼스튜디오에 하나의 콘텐츠로 만들어졌습니다. 그 뿐만아니라 블로그와 애드센스 관련 정보를 정리했던 것들이 나름대로 블로그를 성장시키는데 기여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전문가분들에 비하면 걸음마 수준이지만요.
블로그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해당 분야에 대해서 좀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관련 정보를 찾던 중에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 콘솔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고, 해당 기능을 정리하면서 콘텐츠로 만들었습니다. 만약 다른 분야에 관심이 있더라도 꾸준하게 정보를 가공해서 포스팅한다면 꽤 괜찮은 무기로 만들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이때 필요한 것은 양질의 포스팅입니다. 어떤 분은 내가 쓰는 글이 10명에서 도움이 되는 글이 되게끔 포스팅하라고 합니다. 본질은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하는 겁니다. 양질의 콘텐츠가 핵심 재료라면 키워드 분석이나 리서치, 그리고 알맞은 스킨 선정 및 애드센스 배너 배치 등은 부수적은 재료나 양념 등인 것 같습니다.
2020/02/10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유입 경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