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블로그 수익과 저품질에 연관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7. 31.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플랫폼스튜디오는 티스토리라는 플랫폼을 이용해서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강점은 계속해서 언급했지만 오픈형이라서 애드센스를 게재할 수 있고, 블로그 스킨을 꾸밀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쉬운점은 한국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네이버 플랫폼에 노출되는 것이 생각보다 힘들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성격에 맞게 티스토리나 네이버 혹은 다른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지만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만큼 이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려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구조

티스토리 역시 블로그 플랫폼이기 때문에 블로그를 이용한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앞에서도 말씀드렸다 시피 네이버 검색 엔진 노출이 잘 안되기 때문에 영향력 있는 파워블로거가 되는 것은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는 분들은 블로그를 이용해서 자신의 사업을 확장하거나, 파워 블로거가 돼서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한다고 합니다.

Photo by Sharon McCutcheon on UnsplashPhoto by Sharon McCutcheon on Unsplash


그럼에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아마 애드센스 때문일 겁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비해서 수익이 더 크고,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를 이용해서 애드센스를 운영중이기 때문에 정보를 얻기 수월합니다.



애드센스 수익과 블로그 저품질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무서운 단어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저품질입니다. 만약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리게 되면 검색 엔진 노출도 잘 되지 않고, 방문자 수가 급감하게 됩니다. 이는 블로그가 더 이상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품질에서 벗어나는 방법도 있다고 하지만 쉽지 않다고 합니다.


저품질에 걸리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애드센스 수익에만 집중하다가 저품질에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바로 수익이 되는 키워드로만 포스팅을 하는 겁니다. 자신만의 콘텐츠가 없이 그저 돈이 되는 키워드만 작성한다면 저품질에 걸릴 확률이 매우 큽니다.


애드센스 이외의 블로그 수익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면서 애드센스가 주 수익원이 될 수도 있지만 다른 방법으로도 충분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쿠팡 파트너스입니다.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하고 해당 상품에 대한 포스팅을 한 후 링크를 걸어둡니다. 그 링크를 타고 들어온 방문자가 24시간 이내 구매를 하게 되면 일정량의 수익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결국 블로그 수익을 올리려면 꾸준하게 블로그를 키우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그 과정에서 필요한 키워드 리서치나 애드센스 연구,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