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사람인 인적성 검사 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by 장✤ 2023. 2. 12.

사람인 인적성 검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적성 검사는 인성 및 적성 검사를 통해 지원자의 직무능력 수준을 파악하는 시험입니다. 기업마다 방식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언어 이해, 수리력, 추리력, 공간지각력을 평가한다고 합니다.

 

 

 

사람인 인적성 검사 하는 방법

사람인 인적성 검사 방법을 통해 인적성 검사를 하면, 무료로 검사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인적성 검사는 사람인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인적성 검사 바로가기)

 

사람인 무료 인적성 검사
사림인 무료 인적성검사

위 사진과 같이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무료 인적성검사 응시하기'를 클릭합니다. 무료로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참고로 인적성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 합니다. 가입은 네이버나 카카오톡 등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인적성검사 셀프진단
사람인 인적성검사 셀프진단

셀프진단에서 직무적합도를 확인할 수 있는 인성검사와 나의 능력 및 소질을 파악할 수 있는 적성검사가 가능합니다. 우측에 있는 '응시하기'를 통해서 검사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인성검사 하기
사람인 인성검사

사람인 인성검사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유의사항을 잘 읽어 본 후, 약관 동의를 하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인성검사는 1년간 최대 4회 응시할 수 있습니다. 총 60문항이며, 제한시간은 20분입니다. 사람인 적성검사는 총 40문항이며, 제한시간은 20분입니다. 적성검사 역시, 1년간 최대 4회 응시 가능하며, 직전 응시일로부터 30일간 재응시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검사 난이도

기업에서 운영되는 인적성검사 보다 사람인에서 시행되는 시험이라 그런지 난이도가 조금 더 쉽다고 합니다. 또한 인적성검사는 취준생들에게 거의 필수로 적용되기 때문에 보다 쉽고 빠르게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인적성검사는 수리력 및 지각력을 요구하는 문제가 몇몇 존재합니다. 따라서 종이와 펜을 준비하는 편이 검사를 할 때, 편합니다.

 

사람인 인적성 검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료 검사이지만, 1년에 최대 4회 응시가능합니다. 검사 결과는 3년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취업을 위한 인적성 검사를 찾고 있다면 사람인 인적성 검사를 추천합니다. 일단 무료로 응시할 수 있고, 나름 취업 전문 사이트인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검사이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2022.12.17 - [일상 꿀팁 정보] - 사람인 맞춤법검사기 활용하는 방법 정리

 

사람인 맞춤법검사기 활용하는 방법 정리

사람인 맞춤법검사기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맞춤법은 중요하지만, 은근히 신경써서 글을 쓰는 것은 또 어렵습니다. 알게 모르게 틀릴 때가 있고, 애매한 것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