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삼성페이 사용법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by 장✤ 2021. 6. 2.

삼성페이 사용법은 카드 등록으로 시작됩니다. 삼성 페이는 NFC 기능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지갑이 없어도 스마트폰 터치로 손쉽게 결제 가능합니다. 특히 삼성 페이로 교통카드 등록을 하면 지갑에서 교통카드를 꺼낼 필요 없이 삼성 페이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는 사용하는 것도 간편하지만, 등록하는 법도 간단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사용법, 카드 등록, 결제 내역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페이 카드 등록하기

먼저 삼성페이앱을 실행시키고,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저는 갤럭시 s9유저인데, 기본적으로 삼성페이 앱이 설치되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앱을 실행해줍니다.

 

삼성페이-내카드등록하기
삼성페이 카드 등록하기

저는 현재 삼성페이에 등록한 카드가 하나 있습니다. 카드를 눌러보면 등록했던 카드가 어떤 건지 확인할 수 있으며, 추거 버튼을 클릭해서 다른 카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내 카드 추가하기를 통해 카드를 추가하면 자동으로 카드 스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보완상 스크린숏 캡처를 하지 못해서 사진을 준비할 수 없었습니다. 자동 스캔 화면 밑에 있는 수동 입력으로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 카드 스캔을 화면 카드 번호 16자리, 만료일, 보안코드, 카드 비밀번호 입력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삼성페이-새로운-카드-등록하기
삼성페이 새로운 카드 등록하기

카드 정보를 다 입력하고 나면, 생체 인식으로 인증해달라고 합니다. 지문 인증을 하면 새로운 카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내 카드 화면을 보면 아래에 새 카드가 추가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사용법 및 결제내역 확인하기

삼성페이 카드 등록을 완료하면 이제 매장에서 카드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카드-결제하기
삼성페이로 카드 결제하기

스마트폰을 실행하고, 기본 화면에서 화살표 방향으로 슬라이드 하듯이 터치하면 위와 같이 삼성페이에 등록한 카드 모양이 나타납니다. 끝까지 드래그하면 결제할 수 있는 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결제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삼성페이-카드리더기에-접촉해서-카드-결제하기
삼성페이 결제하기

지문인식을 완료하고 나면 휴대전화의 뒷면을 카드 리더기에 갖다 대면 결제가 완료될 겁니다. 약 50초 동안에만 유지되며, 시간이 지나면 다시 지문인식을 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직원 분에게 주면 친절하게 계산해주는 편입니다.

 

삼성페이-카드-결제내역-확인하는-방법
삼성페이 결제내역 확인하기

삼성 페이 내 지갑에는 지금까지 내가 등록한 카드가 있습니다. 여기서 삼성페이 결제내역을 확인하고 싶은 카드를 선택합니다. 월별로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위 사진처럼 결제내역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삼성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삼성페이를 사용하면서 문제가 없으면 좋겠지만, 사용자에 따라서 생각지도 못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보통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편이 가장 빠를겁니다. 삼성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7456입니다. 삼성전자 대표전화는 02-2255-0114입니다. 삼성전자 제품, 서비스 및 멤버십 문의 전화번호는 1588-3366입니다.

 

삼성페이 사용법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삼성 페이는 한 번 사용하면 그 편리함에 중독되어, 계속해서 사용할 정리도 간편한 결제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드 등록부터 사용법까지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5.10 - [app & web/스마트폰 꿀팁] - 삼성 굿락 갤럭시 노티스타(notistar) 사용 방법 간단 정리

 

삼성 굿락 갤럭시 노티스타(notistar) 사용 방법 간단 정리

삼성 굿락(Good Lock) 갤럭시 노티스타(Notistar)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Notistar는 삼성 굿락에서 설치할 수 있는 플러그인으로 보시면 됩니다. Notistar는 주로 애플리케이션, 알림 키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