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메이커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한 번역 어플만들기7

by 장✤ 2019. 2. 20.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한 한영 번역 어플만들기7편


오늘도 업무규칙을 이용하는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능버튼을 누르면 번역할 언어를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 것입니다. 저번에 만든 영어에서 한국어기능 버튼을 살펴보면 저는 영어에서한국어라는 아톰명으로 설정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어에서 한국어로 변환하는 기능버튼


영어에서 한국어영어에서 한국어


사용자가 원하지 않아도 음성인식이 되면 불편할 것이고, 선택적으로 음성인식을 하기 위해서 일단 음성인식을 종료한다는 업무규칙을 사용합니다. 그 다음 한국어와 영어의 위치를 바꿔줍니다. 스마트메이커는 별도의 교환기능이 없기 때문에 위에 사진처럼 임시값을 두어서 서로 교환을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어는 "ko", 영어는 "en"으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다른 작업을 할 때도 이렇게 언어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점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우리가 처음 설정한 것은 한국어에서 영어로 입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영어에서 한국어로 번역하는 것을 원할 때 일어날 동작이기 때문에 번역하기1의 환경설정을 "en"이 먼저 나오게 합니다. 번역 후 나오게 되는 음성 역시 영어이므로 "en"을 실행한다고 합니다.



한국어에서 영어로 변환하는 기능버튼


이제 한국어에서 영어로 다시 변환하는 기능버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한국어에서 영어한국어에서 영어


기본적인 내용은 영어에서 한국어로 변환하는 업무규칙과 비슷하지만 환경설정의 언어설정을 반대로 해주어야 합니다. 업무규칙을 살펴보면 종료한다, 참조한다, 실행한다 등의 문구가 보입니다. 이러한 문구를 이용해서 우리는 다양한 기능의 아톰을 적절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2019/02/19 - [스마트메이커] - 스마트메이커를 이용한 번역 어플만들기6

2019/01/20 - [스마트메이커] - 코딩없이 어플 플랫폼을 만드는 스마트메이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