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메이커

스마트메이커 VIP 멤버십 출시에 대한 간당 정리

by 장✤ 2020. 6. 28.

스마트메이커 VIP 멤버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은 스마트메이커 라이선스를 구매하지 않고 있지만 작년에는 한 달 정도 유료 라이선스를 구매하고 어플을 만들어서 출시한적이 있습니다. 그 때 카페도 가입하고 종종 들어가서 정보를 얻고 있는데 스마트메이커 VIP 멤버십이라는 것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스마트메이커VIP멤버십 정리 썸넬


기존에 스마트메이커는 무료로도 사용가능하지만 일부 기능 제한과 수익창출화가 불가능했습니다. 따라서 프로 버전 이상을 구매해야 스마트메이커 기능 및 구글 애드몹을 게재해서 출시까지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번 VIP 멤버십은 더 싼 가격에 프로 버전을 만나 볼 수 있는 멤버십입니다.



스마트메이커 VIP 멤버십 출시

스마트메이커 네이버 카페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바로가기)

스마트메이커VIP멤버십 정리1


월 26,000원에 프로 라이선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메이커VIP멤버십 정리2


스마트메이커를 활용해서 앱, 웹, 북등을 제작해서 판매 및 서비스를 하려고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제작 및 운영 과정에 필요한 모든 제품과 기술, 서비스를 한 번에 지원해 주는 제도라고 합니다.



스마트메이커VIP멤버십 정리3


스마트메이커 VIP 멤버십에 가입하면 크게 다섯 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제일 좋은건 프로 버전 라이선스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프로 버전을 이용하면 구글 애드몹을 게재해서 플레이 스토어에 어플을 출시할 수 있습니다. 어플로 애드몹 수익 창출을 하고 싶다면 프로 버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솔직히 서버솔루션  월 20,000원 동시 접속자 수가 매우 적어서 큰 도움이 되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메이커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분들은 전자책 메뉴월을 이용해서 따라 만들어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무엇이든 처음에는 따라 만드는 것으로 익숙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종이책 1권, 전자책 4권을 제공합니다.



스마트메이커VIP멤버십 정리4


이러닝 앱 무상제공 및 오프라인 교육 50% 혜택도 있습니다. 오프라인 교육은 장소 제한 등이 있고 제가 직접 들어본적이 없어서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생각보다 카페 질문 및 답변이 잘되어 있기 때문에 시간만 있다면 직접 카페에 물어보면서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메이커VIP멤버십 정리5


마지막 다섯 번 째 혜택은 문제해결 및 기술지원입니다. 전화상담 연간 12회, 원격 접속 지원 연간 6회입니다.



스마트메이커VIP멤버십 정리6


스마트메이커 VIP 멤버십 회비는 월 26,000원이며 약정 기간은 2년입니다. 즉, 2년 동안 월 26,000원을 지불하면 앞에서 언급했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프로 버전 사용만 해도 괜찮은 생각이라고 봅니다. 


솔직히 유료 라이선스 한 달 사용하면서 한 달만으로 업데이트를 전부 다 할 수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정말 괜찮은 어플을 만들었다 하더라도 꾸준한 업데이트가 없다면 사용자가 줄어들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스마트메이커 VIP 멤버십은 괜찮아 보입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