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시간

신년 영어회화 공부 어떻게 시작하는게 좋을까

by 장✤ 2022. 12. 14.

해가 바뀌면서 다이어트와 같이 신년목표로 떠오르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외국어 공부입니다. 그중에서도 우리나라는 영어회화 대한 로망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막연하게 공부하기도 하고, 특정한 목표가 있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어떤 방식으로 회화공부를 하면 좋을지 생각해보았습니다.

 

 

 

신년 영어회화 공부 시작

또 다시 코로나가 기승인지, 확진자 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안 그대로 지난 2년 동안 비대면을 통한 공부가 유행이었는데, 계속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로나가 시작되기 전에는 영어 회화 스터디를 통해서 공부했던 적이 있습니다. 회화에 치중되어 있는 스터디였지만, 실제 외국인이 멘토 역할을 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그 점이 좋았습니다.

 

요즘도 스터디를 하는지 모르겠지만, 이전에 이야기했듯이 비대면으로 공부하는 것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는 것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본인의 의지가 약하면 금세 포기하고 돈만 나가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영어회화 플랫폼이 있기 때문에 잘 선택해야 합니다. 어떤 플랫폼은 패턴을 익히는 것이 주된 목적이며, 어떤 플랫폼은 직접 말을 내뱉으면서 배우는 것이 목적도 있습니다. 또는 비대면으로 원어민 선생님과 이야기 하면서 회화를 배우는 것도 있습니다. 어떤 업체를 선택하느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영어회화 플랫폼 어디를 선택해야 할까

나에게 맞는 수준의 영어회화 공부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준이 너무 낮거나 높으면 내뱉으면서 체득할 부분이 적을 것이고, 이는 시간 낭비에 돈 낭비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증정용으로 노트북이나 아이패드를 주는 영어회화 플랫폼이 꽤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뇌새김, 스피킹맥스 등이 있습니다. 공부하면서 증정품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오지만, 기본적으로 패키지 가격이 비싼편입니다. 물론 2~3년 정도 공부할 수 있다고 하지만, 꾸준히 할지 안 할지 여부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스피킹맥스를 살펴보던 중, 돈버는 영어라는 새로운 패키지를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돈버는 영어는 스피킹맥스에서 신청할 수 있는 영어 공부 패키지인데, 꾸준히 공부하면 코인을 주고, 모은 코인을 현금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동기부여는 영어를 공부하는 장작과도 같습니다. 그런데 동기부여보다 더 뛰어난 돈기부여를 제대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흥미가 생겼습니다. 물론 아직 시행한지 1년도 되지 않은 패키지이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후기 등을 읽어보면 게임하듯이 코인을 모은다는 점이 매력있었습니다.

 

신년 영어 회화 공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다양한 플랫폼이 생겼고, 선택이 힘들어 졌습니다. 비싼 돈을 주고 바로 공부하는 것 보다는 유튜브 등을 참고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얼마든지 기초를 쌓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의지가 뛰어나다면요.

 

2022.12.05 - [영어시간] - 스피킹맥스 돈버는 영어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피킹맥스 돈버는 영어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피킹맥스 돈버는 영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피킹맥스는 노트북 및 아이패드 증정으로 유명한 영어 회화 공부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커리큘럼이 존재하고, 원어민 발음을 따라

platformstudio.tistory.com

 

2022.05.25 - [영어시간] - 영어 공부 뇌새김 노트북 무료 정말일까

 

영어 공부 뇌새김 노트북 무료 정말일까

뇌새김 노트북 무료 광고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태블릿 0원 광고를 많이 했지만, 요즘에는 삼성 노트북 무료 광고를 주력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뇌새김에서 정말 노트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