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쌀 한가마니 무게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22. 7. 18.

쌀 한가마니 무게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쌀 한가마니는 80kg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포장되어 있는 쌀은 20kg입니다. 물론 4kg, 10kg 다양하게 있지만, 쌀 한가마니는 20kg으로 포장되어 있는 쌀 4개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쌀 한가마니 무게

가마의 뜻을 살펴보니, '곡식이나 소금 따위를 담기 위하여 짚을 돗자리 치듯이 만든 용기'라고 합니다. 쌀과 같은 곡식이나 소금 따위를 '가마니'에 담아 분량을 세는 단위입니다. 지식백과에 나와있는 뜻은 이렇고, 실제로 쌀 한가마니의 무게를 검색해보니, 약 80kg이라고 합니다.

 

최근에 아포칼립스 소설을 읽고 있습니다. 생존에 필요한 것은 당연하게도 먹을 거리라서 그런지 파밍에 대한 내용이 서술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쌀 한가마니'라는 표현을 자주 접하게 되었는데, 궁금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접하는 단위인데, 이렇게 직접 찾아본 적은 처음입니다. 한 번 검색하고 찾아보았으니, '쌀 한가마니 = 80kg'가 머릿속에 각인될 것 같습니다.

 

쌀 한가마니 가격

쌀한가마니를 무게를 알아보던 중, 쌀 한가마니 가격 또한 궁금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런데 직접 쌀 한가마니를 포장해서 판매하는 곳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무게가 80kg이나 나가기 때문에, 인터넷 주문을 통해서 주문하기에는 부담스럽지 않나 생각했습니다. 게다가 쌀 4kg, 10kg, 20kg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또한 브랜드에 따라서도 다르기 때문에 대략적인 가격만 확인했습니다.

 

쌀 20kg 가격
쌀 20kg 가격

네이버 쇼핑에서 확인한 '쌀 20kg 가격' 목록입니다. 4만 ~ 5만원까지 다양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기준으로 쌀 한가마니 가격을 계산해보면, 대략 16 ~ 20만원 정도 하는 것을 예상할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요즘에는 연간 쌀 소비량도 줄어들고, 현미, 다이어트 쌀, 다양한 곡식이 들어간 있는 쌀 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대략적인 쌀 한가마니 가격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쌀 한가마니 무게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연간 쌀 소비량이 줄어든다고 하지만, 여전히 한국인이라면 대부분이 쌀을 섭취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뜬금없는 이유로 확인하게 된, 쌀 한가마니 무게 및 가격이었지만, 하나의 상식으로써 기억하게 될 것 같습니다. 쌀 한가마니 무게 및 가격에 대해서 궁금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