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아마존이라는 거대한 기업에 대해서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러나 비교적 우리나라는 그 영향력을 크게 느끼는 경우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언젠가 아마존이라는 거대한 인터넷 플랫폼이 우리나라에 상륙하게 된다면 커다란 지각변동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변화를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늘은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라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마존 어필리에트는 제휴마케팅의 한 종류입니다. 아마존은 세상에 모든 물건을 제공한다고 해도 과장되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물건을 제공합니다. 인간의 기본 욕구인 물건을 가지고 싶다는 것을 훌륭하게 충족시켜주면서 성장한 기업입니다.
아마존의 협력자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아마존은 굉장히 많은 양의 물건들을 아마존 전자상거래상에서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물건은 선택을 해야만 하는 고객에게는 혼란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존은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라는 것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가 아마존의 물건을 홍보하고 그 경로를 통해서 방문자가 물건을 구입하게 되면 일정한 량의 수익을 받게 되는 구조입니다. CPS구조라고 보면 됩니다.
국내에서 아마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는?
국내에서 아마존을 이용하는 경우 몇 가지를 살펴보면 가격과 희소성일 것입니다. 종종 아마존에서 값 싸게 나온 제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에는 없지만 아마존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 또한 있습니다. 하지만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입해 본적이 없는 사람들은 직접구매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특정 물건에 대한 지식과 아마존을 구입방법에 자신이 있다면 구매대행이나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국내 제휴마케팅보다 좋은 수익률
아마존은 상품에 따라서 다른 제휴마케팅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특정 제품에 한에서 최대 10%까지도 수익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국내에도 작년 7월 부터 시행한 쿠팡 파트너스로 3%라는 꽤 괜찮은 수익률을 제공하는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아마존 어필이에이트 수익률이 더 좋은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활용전략
국내에서 아마존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타깃으로 삼아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해외 직구족을 위한 아이템을 찾아서 만족시켜줘야 합니다. 해외직구족이 원하는 아이템은 앞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국내 미발매 제품 및 값싼 제품입니다. 이러한 것을 잘 수집해서 링크를 클릭하게 유도해야 합니다. 아마존에서는 가끔씩 할인코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조금이라도 값싼 제품을 방문자가 좋아할 것입니다.
아마존이라는 거대 기업에 짖눌려버릴지 그 흐름을 타고 같이 번성할지는 우리들의 선택에 달린것 같습니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의 관한 내용은 '지속적소득'이라는 책에서 일부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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