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coding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개발자 모드 활성화 하는 방법

by 장✤ 2020. 1. 20.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개발중인 어플을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개발중인 어플을 진행도를 확인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있는 에뮬레이터로 실행하는 겁니다. 이 방법은 에뮬레이터를 PC에 설치해야 하고 PC가 조금 무거워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의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직접 확인하는 두 번째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OS와 리눅스에는 드라이버를 추가 설치할 필요가 없지만 윈도우는 제조사별로 USB드라이버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 모드 활성화하기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기종에 따라서 위치가 들어가는 메뉴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기종은 갤럭시 s9입니다.



설정에서 "휴대전화 정보"를 클릭합니다. 




휴대전화 정보에서 "소프트웨어 정보"를 클릭합니다.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빌드번호"를 연속해서 클릭합니다. 빌드번호를 연속해서 클릭하면 핀번호를 입력하는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된 겁니다.




다시 설정으로 들어가면 개발자옵션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개설자 모드가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 사용중이라는 버튼을 통해 활성화한 개발자 모드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모드에서 USB 디버깅을 활성화해줍니다. 그러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실행버튼을 누르면 나의 스마트폰으로 만들고 있는 어플을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됩니다.




위와 같이 스마트폰 화면에 내가 만들고 있는 어플이 나타나게 되고 실험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만든 어플을 나의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발자 모드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딩에 오류가 없다면 몇 초 뒤에 실행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 USB케이블 충전 케이블이 아닌 데이터 송수신도 가능해야 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