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by 장✤ 2021. 7. 2.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를 활용하면 주휴수당을 손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주휴일과 주휴수당은 아르바이트, 임시직, 계약직 모두, 근로 형태와는 상관없이 일주일에 15시간 이상 일하는 근로자라면 받을 수 있는 당연한 권리입니다. 시급, 일하는 일 수, 근로 시간 등에 따라 다릅니다.

 

주휴수당이란?

주휴수당을 조금 더 세세하게 알아보면, 일주일 간 소정의 근로일수를 개근한 노동자가 유급휴일에 받는 돈이 주휴수당입니다. 근로기준법을잘 살펴보면 사용자(고용주)는 근로자에게 일주일에 평균 1회 이상의 유급휴일(주휴일)을 주어야 한다는 것이 명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주 15시간 이상 일하는 근로자라면 당연하게 받을 수 있는 수당인데, 간혹 주휴수당을 지급 받지 못하거나, 지급받더라도 내가 예상했던 금액과 달라 월급 실수령액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주휴수당을 지급하지 않고, 적발 된 경우, 고용주는 2년 이하의 징역 도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내야 한다고 합니다. 중요한 점은 근로자가 이러한 점을 잘 알고, 계산할 줄 알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 활용하기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를 활용하면 월급을 계산하면서 자동으로 주휴수당까지 계산해줍니다. 해당 바로가기를 통해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로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알바몬-주휴수당-계산기-활용하는-방법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

시급과 일주일 근무일 수, 일일 근무 시간 등을 입력하고 계산한 결과입니다. 예상급여와 예상 주휴수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기본적인 내용만 입력했기 때문에, 여기서 월 연장 근무시간이나 세금 등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정확한 사항은 고용주와 이야기해보는 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로 계산한 금액과 월급 실수령액이 차이가 심하다면 한 번 문의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임금 형태에 따른 주휴수당 지급

주휴수당은 임금 형태에 따라 지급이 다르다고 합니다. 월급제일 경우에는 대부분 월급 금액에 주휴일의 임금이 포함된 경우가 많으며, 연봉제 역시 마찬가지로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르바이트에 경우에는 시급 혹은 임급제가 많은데, 하루 근로 시간에 시간금액을 곱해 주휴일 임금을 계산합니다. 

 

주휴일에 근무하기 될 경우에는 근로시간의 50%를 가산한 휴일근로 수당을 주휴수당과는 별도로 추가 지급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또한 주휴수당음 법적으로 보장된 임금이기 때문에, 고용주가 주휴수당을 지급하지 않는 다면, 체불임금이 됩니다. 따라서 근로자는 주휴수당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노동부에 신고하여 체불임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일하는 조건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월급 및 주휴수당을 계산해서 알려주기 때문에 내가 받은 월급 실수령액과 계산기를 활용한 금액이 일치하지 않으면, 고용주에게 문의하거나 다른 방법을 통해 빠르게 해결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