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애드센스 링크광고 지원 중단과 청구대상 없음에 대해서

by 장✤ 2020. 6. 1.

애스센스 링크광고와 청구대상 없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애드센스 링크광고 게재 관련 글을 작성한적이 있습니다. 그때 더 이상 애드센스에서 링크광고를 사용할 수 없지 않느냐는 댓글을 받게 되었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승인된 애드센스 계정은 링크광고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면 좀 더 오래된 계정은 링크 광고를 여전히 게재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링크광고는 단가가 꽤 높고, 클릭률이 높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링크 광고는 글 문맥에 유사한 키워드로 링크광고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링크광고 중단

이제와서라는 느낌도 있지만 애드센스 링크광고는 신규 승인 계정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이전에 승인 된 계정은 그대로 사용가능합니다. 가끔씩 링크광고로도 클릭이 발생하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수익 창출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링크광고 지원 중단1


역시 이전에 만든 계정은 아직 광고 단위 생성에서 링크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신규 유저분들은 링크 광고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텍스트 링크 광고 중단 관련 소식


애드센스 링크광고 지원 중단2


2019년 6월 17일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벌써 1년이 다 되어 갑니다. 해당 링크 내용중에 "텍스트 광고 스타일 지원 중단"이 우리가 아는 링크 광고인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링크 광고와 청구대상 없음

애드센스 링크광고는 포스팅 키워드에 맞춰서 텍스트 링크 광고가 표시됩니다. 따라서 적절한 문맥에 따른 광고 위치가 중요합니다. 적절하게 위치시키면 괜찮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청구대상없음"이 비교적 많이 나타나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링크광고 지원 중단3


청구대상없음은 청구되는 않는 광고입니다. 무효클릭과는 조금 개념이 다릅니다. 실제로 애드센스 운영을 해보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한 번씩 수익으로 측정되는 수익과 클릭이 일정 시간 후에 다시 돌아간 적이 있을 겁니다. 이는 무효클릭이라 볼 수 있습니다. 반면 청구대상 아님은 클릭으로는 인정되지만 기여되는 수익은 0원입니다. 따라서 전체 cpc단가가 줄어듭니다.



물론 다른 광고 단위에서도 청구대상없음이 종종 발생하지만 개인적인 경험에서 링크광고가 꽤 많이 청구대상 없음이 발생했습니다.(이는 개인적인 경험이기 때문에 신빙성이 떨어짐) 링크광고 같은 경우에는 한 번 클릭해도 바로 수익 측정이 되지 않고, 거기서 다시 한 번 클릭을 해야(다양한 링크 중에서) 클릭으로 인정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단순 클릭은 청구대상 없음으로 인정되지 않나 추측해봅니다.



애드센스 링크광고 지원 중단 및 청구대상 없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링크 광고를 안 좋게 작성한 것 같지만 몇 몇 분들은 분명 잘활용하고 계실 겁니다. 애드센스 수익이라는 게 블로그 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이것저것 시도하면서 변경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