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 향상에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8. 1.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에 일종이지만 승인을 받아야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심사는 애드 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통과하는 것이 어렵지만, 어떤 부분은 2주 만에 통과되기도 합니다. 어쨌든 대부분은 애드센스 승인이 쉽지 않다고 말합니다.



힘겹게 애드센스를 승인을 받게 되어도 생각보다 수익은 얼마되지 않습니다. 어떤 것이든 기본적인 방법이 있고, 이러한 부분을 배우면 변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말하는 애드센스 수익 향상의 기본적인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글 문체는 완성형으로

애드센스는 결국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방문자가 클릭을 해야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게 하려면 내가 쓴 글들이 검색 엔진에 노출이 잘되어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친근한 문체를 사용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경어나 반말, 그리고 완성형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위 사진은 플랫폼스튜디오 서론 부분의 글입니다. 글 문체가 완성형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글도 이런 식으로 완성형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배치를 효율적으로 하는 스킨 사용하기

애드센스 수익은 클릭률과 비례합니다. 물론 단가도 중요하지만 클릭이 있어야 수익이 발생합니다. 클릭률은 광고 배치와 큰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자체적으로 스킨을 제공하지만 개인적으로 유료 스킨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좋은 유료 스킨을 사용하면 내가 원하는 위치에 적절하게 애드센스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스튜디오는 JB Factory에서 판매하는 유료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상단 광고와 본문 상단 2개 정도 광고, 사이드 광고등을 손쉽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JB 131스킨을 사용하면 위와 같이 모바일 상에서 큰 화면으로 애드센스 배너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모바일 상단에 큰 배너 광고는 애드센스 수익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약 포스팅을 활용한 1일 1포스팅

1일 1포스팅은 쉽지 않지만 블로그를 성장시키는 방법 중에서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나와의 약속도 되고, 실제로 1일 1포스팅을 하다보면 어느 순간 나의 블로그가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는 영향력 있는 블로그가 되어 있을 겁니다. 쉽지 않지만 티스토리는 예약 포스팅을 지원합니다.

사실 살아가다 보면 다양한 일들이 일어나게 되고, 이로 인해 그날 포스팅을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 예약포스팅을 활용해서 1일 1포스팅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 향상에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인 방법인 만큼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19/04/04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1일 1포스팅과 애드센스 승인 및 블로그에 관해서

2019/07/28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친효스킨 재배포와 좋은 스킨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2019/06/30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티스토리 유료 스킨 JB Factory 131 후기 및 추천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