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애드센스 CPC와 관련있는 것 중에 하나인 블로그 품질

by 장✤ 2019. 8. 7.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CPC와 블로그 품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를 이용한 수익 창출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노출로 인한 수익인 CPM과 클릭으로 인한 수익 창출인 CPC입니다. 그러나 CPM으로 인한 수익발생은 거의 없기 때문에 대부분은 CPC로 수익을 발생한다고 보면 됩니다.



사실 애드센스 역시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으로 볼 수 있습니다. CPC역시 제휴마케팅 용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휴마케팅은 어떤 제품에 대한 리뷰 등을 작성하고, 해당 링크를 통해서 방문자가 어떤 액션을 취하게 될 때 내가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그 액션으로 클릭이 주요 수익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과 CPC 단가

애드센스 수익은 결국 CPC단가와 밀접한 관계를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CPC단가는 클릭당 얼마만큼의 수익을 받을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적절한 키워드를 사용해서 CPC 단가를 올릴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이 저품질 때문에 그렇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키워드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이용하는 것으로 키워드 리서치라는 것이 있습니다. 좋은 키워드를 블로그에 활력을 부여하지만 이 역시 남용하면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구조와 블로그 품질

애드센스 수익 구조 상 블로그 품질이 좋으면 CPC 단가가 올라갈 수 밖에 업습니다. 광고주입장에서 좋은 위치나 자리에 자신의 광고가 보이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블로그의 좋은 정도를 나타내는 블로그 품질이 좋다면 애드센스 CPC 단가가 올라갈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블로그 품질이라는 것은 단기간에 성장시키는 영역은 아닙니다. 꾸준하게 블로그를 성장시켜야 블로그 품질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블로그 품질은 올려주는 포스팅 방법

거창한 방법은 아니지만 방문자가 블로그에 남아있는 체류시간이 길면 블로그 품질면에서 유리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전략을 짜보면 포스팅의 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겁니다.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주는 포스팅, 강의 형식으로 계속해서 다른 포스팅을 보게끔 하는 글 등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Photo by bruce mars on UnsplashPhoto by bruce mars on Unsplash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 블로그 품질 개선의 첫 시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꾸준하게 작성하면 더욱 좋습니다. 어떤 분은 1주일에 적어도 3개의 포스팅 정도는 해야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부분은 개인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CPC와 블로그 품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구조를 생각해보면 블로그 품질과 CPC단가는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CPC단가가 생각보다 좋지 않다면 블로그 품질을 점검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2019/08/01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애드센스 수익 향상에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9/07/31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블로그 수익과 저품질에 연관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9/07/06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애드센스 수익에 도움을 주는 두 가지 도구에 대해서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