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CPC와 블로그 품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를 이용한 수익 창출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노출로 인한 수익인 CPM과 클릭으로 인한 수익 창출인 CPC입니다. 그러나 CPM으로 인한 수익발생은 거의 없기 때문에 대부분은 CPC로 수익을 발생한다고 보면 됩니다.
사실 애드센스 역시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으로 볼 수 있습니다. CPC역시 제휴마케팅 용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휴마케팅은 어떤 제품에 대한 리뷰 등을 작성하고, 해당 링크를 통해서 방문자가 어떤 액션을 취하게 될 때 내가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그 액션으로 클릭이 주요 수익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과 CPC 단가
키워드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이용하는 것으로 키워드 리서치라는 것이 있습니다. 좋은 키워드를 블로그에 활력을 부여하지만 이 역시 남용하면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구조와 블로그 품질
블로그 품질은 올려주는 포스팅 방법
Photo by bruce mars on Unsplash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 블로그 품질 개선의 첫 시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꾸준하게 작성하면 더욱 좋습니다. 어떤 분은 1주일에 적어도 3개의 포스팅 정도는 해야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부분은 개인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CPC와 블로그 품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구조를 생각해보면 블로그 품질과 CPC단가는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CPC단가가 생각보다 좋지 않다면 블로그 품질을 점검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2019/08/01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애드센스 수익 향상에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