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앱인벤터로 만들 수 있는 어플 종류 및 공부 사이트 추천

by 장✤ 2020. 3. 4.

이전 포스팅에서 앱인벤터라는 앱 제작 도구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한적이 있습니다. 앱인벤터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이 디자인 및 블록 코딩을 통해 어플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이라고 했지만 실제로 따로 설치하지 않고도 구글 계정만 있다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어플 종류 썸넬


앱인벤터의 장점은 디자인과 코딩이 매우 쉽다는 점입니다. 보통 어플을 만들려면 프로그래밍을 해야합니다. 영어와 코드를 사용해야 하는데 앱인벤터 같은 경우에는 블록을 드래그인 드롭해서 코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앱인벤터로 만들 수 있는 어플의 종류와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앱인벤터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한 어플

사실 앱인벤터는 상업적인 용도보다 교육용에 더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자바나 코틀린으로 바로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것보다는 프로그램이 어떤 방식으로 동작하게 될 지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연습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앱인벤터라고 생각합니다.

앱인벤터로 만들 수 있는 어플 종류1


앱인벤터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만들어낸 어플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조금 아래로 내리면 앱인벤터로 만든 다양한 어플을 구경할 수 있는데 QR코드를 통해서 시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앱인벤터로 만들 수 있는 어플2


링크를 통해 간단하게 어플의 설명이나 그림을 확인할 수 있고, 보시는 것과 같이 QR코드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앱인벤터로 빌드한 어플은 위와 같이 QR코드와 apk파일이 금방 생성되기 때문에 실험하는 것이 간편합니다.



앱인벤터로 만들 수 있는 어플과 사이트 추천

앱인벤터로 어플 만드는 것이 아무리 쉽다고 해도 처음 보는 사람에게는 어려울 겁니다. 그런 분들은 앱인벤터 관련 동영상 강의를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앱인벤터로 만들 수 있는 어플3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 학습 사이트입니다. (바로가기) 해당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양한 강의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하시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 네이버 아이디로 손쉽게 가입가능합니다.



앱인벤터로 만들 수 있는 어플4


앱인벤터로 생활 어플 만들기라는 강좌입니다. 얼마전에 수강 신청한 과목입니다. 학습기간이 60일로 제한되어 있는데 내용은 그렇게 무겁지 않고 따라하면서 어플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앱인벤터로 만들 수 있는 어플5


14차시에 해당하는 다양한 강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전화걸기앱, 사진찍기 앱, 공유앱, 만보기 앱 등을 만들 수있습니다. 웹뷰 기능을 활용해서 웹뷰앱 까지 만들 수도 있습니다. 웹뷰앱이란 자신의 홈페이지를 웹뷰기능을 이용해서 어플로 만드는 겁니다.



앱인벤터로 만들 수 있는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앱인벤터는 간단하게 어플을 만들 수 있지만 한계도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애드몹을 이용해서 어플적인 수익을 창출하려면 다른 프로그램과 연동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더라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앱인벤터에 대한 공부와 그에 따른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