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앱인벤터 접속 및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자

by 장✤ 2020. 2. 29.

앱인벤터는 코딩을 몰라도 사용법을 숙지하고 있으면 비교적 간단하게 어플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어플을 만드는 것에 조금 관심이 있기 때문에 앱인벤터 설치 및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앱인벤터로 어플을 직접 만들어 본적은 없지만 어떠한 방식으로 어플을 만드는지는 간략하게 본적이 있습니다.


앱인벤터 설치 썸넬




어플만드는 프로그램, 앱인베터

앱인벤터는 구글과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끌어 놓기 방식의 프로그래밍 언어이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적 지식을 크게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전문지식을 갖추지 않은 일반인도 비교적 간단하게 앱을 개발할 수 있는 툴입니다. 그만큼 제한디는 요소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앱을 앱인벤터를 통해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미디어 장치 부터 센서 기능 등도 활용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에 블루투스와 아두이노 등을 이용한 앱 개발을 한 친구가 있었는데 간단한 기능만 구현하게 될 경우 앱인벤터와 스마트폰의 기능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앱인벤터 접속하기

앱인벤터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구글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구글에서 "앱인벤터"를 클릭하고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설치 및 사용법


구글에서 앱인벤터를 클릭하고 가장 처음 나오는 주소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Create Apps!"를 클릭해봅니다.



앱인벤터 및 사용법2


저는 구글 계정이 여러개 있기 때문에 계정 선택 화면이 나온것 같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앱인벤터 접속 및 사용법3


약관에 동의한다는 페이지를 지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딥니다. "Continue"를 클릭합니다.



앱인벤터 접속 및 사용법4


이제 앱인벤터 실행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우선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해줍니다. 우측 상단에 "English"를 클릭하고 한국어를 클릭하면 세부적인 메뉴가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앱인벤터 새 프로젝트 만들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활용해서 어플을 만들때도 가장 먼저 하는 것이 프로젝트 만들기 입니다. 앱인벤터 역시 새 프로젝트 만들기로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접속 및 사용법5


새 프로젝트 시작하기를 통해 간단하게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프로젝트 이름은 항상 알파벳으로 시작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한글을 입력하니깐 위와 같은 안내가 나옵니다.



오늘은 앱인벤터에 접속하는 방법과 한글 설정 및 새 프로젝트 생성등에 간단한 내용을 다뤄보았습니다. 이전 부터 어플을 만드는 것에 대해 관심이 있어서 이것 저것 알아보던 중에 알게 된 건데 직접 접속해 본 것은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이것과 비슷하게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어플을 만들 수 있는 도구인 스마트메이커도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이전 포스팅들에서 다루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