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플랫폼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유를 추천하는 이유

by 장✤ 2022. 2. 9.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유는 커뮤니티형 온라인 강의 사이트입니다. 커뮤니티 형에서 우리는 알 수 있겠지만, 댓글을 쓰고, 수강생들을 서로 응원하는 등의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어느 정도 경쟁을 유발하기 때문에, 강의를 끝까지 들을 수 있게 하는 장치 중에 하나입니다.

 

 

 

클래스유 커뮤니티와 장학제도

현재 클래스유에서는 약 1200여 개의 다양한 강의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강의를 골라서 신청하면 되는데, 각 강의, 강사 별로 스타일은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커뮤니티 형, 클래스입니다. 온라인 상에서 그룹을 만들어두고, 진행 정도에 따라, 점수를 부여합니다. 성적이 좋으면, 포인트를 주는 장학제도도 있습니다.

 

사람은 경쟁을 하며 살아갑니다. 나와 같은 그룹에 속해있는 사람이 앞서 가면, 왠지 나 혼자 뒤처지는 것 같고, 이러한 마음은 오늘 쉬려고 했던 나를 바꾸는, 하나의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미션 인증 제도

모든 강의에서 진행하는지는 모르겠지만, 클래스유에는 미션 인증 제도가 있습니다. 이 또한 경쟁을 부추기는데 한몫을 합니다. 각 강의별로 미션을 주는 강사님도 있는데,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를 받는 방식입니다. 개인적으로 강사님이 미션을 강조하셔서, 꼭 그날 안에, 혹은 다음 날이라도 해결하는 편입니다.

 

미션을 해결해나갈 때 마다, 내가 무엇을 배우고 있는지, 배운 것을 어떻게 활용할지 등의 생각을 하곤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강의를 들어도 인생에 큰 변화가 없는 이유는 '자신의 인생에 적용하지 않아서라고 합니다. 그런 입장에서, 아주 작은 일이라도, 미션이 되어, 나의 인생 혹은 일에 적용해볼 수 있는 미션 제도가 참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강의를 가진 클래스유

저는 인터넷 강의 플랫폼에서 다루는 것들 이라고 하면, 코딩 배우기, 스마트 스토어, 글 쓰는 방법 등이었습니다. 그런데 클래스유에는 정말 '이런 것도 강의를 하네?'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양한 강의가 있습니다. 실제로 수강생도 몇몇 되는 것을 보면 어쩌면,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누군가의 강사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클래스유를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강의 플랫폼으로 다른 사람의 지식이나 경험을 얻기 쉬워졌습니다. 이러한 인터넷 강의료가 싼 편은 아니지만, 나를 위한 투자라고 하고, 장기적으로 본다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강의 선택도 중요할 겁니다. 

 

2022.01.31 - [리뷰 박스] - 클래스유 직장탈출 게임 수강 후기

 

클래스유 직장탈출 게임 수강 후기

클래스유 직장탈출 게임 수강 후기입니다. 지난 22년 1월 24일부터, 지금까지 7일간 수강하고 제가 느낀점을 간단하게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아직 완강하지 않았지만, 저에게 긍정적인 변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