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통대전 캐시백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월별 예산 금액이 소진되면, 캐시백 지원 혜택이 중단된다고 합니다. 원래는 10%였는데, 5%로 감소된다고 합니다. 온통대전은 대전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였습니다. 이것 때문에 재래시장을 방문했던 분들이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온통대전 캐시백 감소
저는 부산에 살아서 동백전을 주로 사용합니다. 동백전 역시,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인데, 충전한도 및 캐시백 비율이 줄어들었습니다. 8월 1일 부터, 시작되었는데, 온통대전 캐시백 또한 8월 1일 부터 감소된다고 합니다. 많은 지역 화폐들이 다양한 혜택을 줄이는 것 같습니다.
온통대전은 원래 동백전과 비슷하게 10%의 캐시백 혜택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위 사진처럼 8월 1일 부터, 충전 및 혜택 한도가 월 30만원으로 줄어들게 되었으며, 기본캐시백 역시 5%로 감소했습니다. 동백전과 똑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온통대전으로 한 달 최대 받을 수 있는 캐시백은 1만 5천원입니다. 게다가 월별 예산이 전부 소진하게 되면, 캐시백 혜택은 중단된다고 합니다.
온통대전 캐시백 5% 알고 쓰자
대부분의 지역화폐는 캐시백 혜택 10%를 제공했습니다. 예산 부족 때문인지 모르겠는데, 8월 1일 부터 동백전(부산 지역화폐)는 충전한도와 캐시백 혜택을 감소했습니다. 다른 지역화폐도 그런가 검색해보다가, 온통대전 지역화폐를 알게 되었는데, 똑같이 8월 1일 부터, 캐시백 혜택이 감소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신용카드 vs 지역화폐
동백전 및 온통대전과 같은 지역화폐 혜택이 줄어든 것에 대해 정보를 검색하다가 다양한 의견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만족스럽게 동백전을 사용해왔습니다. 캐시백 10%에다가, 포인트를 따로 관리하지 않아도 사용하기 쉬웠기 때문입니다. 8월 1일 부터, 충전한도와 캐시백은 줄어들었지만, 사용방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계속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높은 캐시백 때문에 이용하던 분들이라면 더 이상 의식적으로 동백전이나 온통대전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신용카드를 사용하신다면, 신용카드 혜택과 큰 차이가 없는데, 굳이 재래시장에 갈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이것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집근처에 대형마트가 있고, 신용카드 혜택이 온통대전 캐시백 5%보다 좋다면, 당연히 대형마트를 더 자주 이용할 겁니다.
온통대전 캐시백 감소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5%로 캐시백이 감소하였고, 충전한도 역시 줄어들어서, 월 최대 캐시백은 1만 5천원일 겁니다. 줄어드는 지역화폐 혜택으로 꽤 많은 분들이 온통대전을 이전보다 덜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022.08.01 - [일상 꿀팁 정보] - 동백전 캐시백 충전한도 축소 및 캐시백 5% 감소 소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