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하는 방법 간단 정리

by 장✤ 2020. 6. 23.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분을 증명하기 위한 증명서로 민증이나 운전면허증을 많이 이용합니다. 평소에는 운전면허 취득일을 숙지할 필요는 없지만 때때로 필요할 때가 있다고 합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하는 방법은 교통범칙금 조회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취득일조회하는 방법 썸넬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하는 방법

교통범칙금 및 과태료를 납부하는 인터넷 사이트(이파인)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운전면허취득일조회하는 방법1


네이버 검색창에서 "교통범칙금 조회" 혹은 "이파인"으로 검색하셔서 들어가도 됩니다.



운전면허취득일조회하는 방법2


교통범칙금, 과태료를 납부할 수 있으며 운전면허 관련된 다양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취득일조회하는 방법3


사이트 상단 탭에서 "운전면허, 조사예약" 탭을 클릭하고 여기서 "운전면허 조회"를 클릭합니다.



운전면허취득일조회하는 방법4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만약 처음 로그인을 하게 되면 키보드 보안을 설치하게 됩니다. 그런데 처음 설치하게 되면 도중에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모든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PC를 다시 시작한 후 접속합니다. 그 후 다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운전면허취득일조회하는 방법5


그러면 면허상세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주소, 소지종별, 국적, 등등이 나옵니다. 



운전면허취득일조회하는 방법6


바로 아래에 발급일자와 합격일자 등이 나와 있습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뿐만 아니라 발급지역, 일련번호, 학원명, 발행시험장 등도 확인 가능합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파인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었지만 보안 프로그램 설치 때문에 조금 시간을 낭비했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브라우저 종류 및 PC종류 후 실행 그래도 안된다면 설치한 보안 프로그램도 삭제 후 다시 설치해봅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