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검색 엔진 최적화 Yoast SEO 사용하는 방법

by 장✤ 2020. 1. 13.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워드프레스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플러그인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대표적으로 이미지 최적화 및 사이트 최적화가 있지만 이러한 플러그인은 대부분 단순한 클릭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러나 Yoast SEO 같은 경우에는 영어 기반이기 때문에 한국어로 작성하면 좀 처럼 초록불을 받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영어 기반이기 때문에 100% 최적화를 시켜줄 필요는 없지만 초록불을 맞춰주기 위해서 시행착오를 거쳐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워드프레스 글을 작성하면서 느낀 Yoast SEO 사용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Yoast SEO 사용하는 방법

Yoast SEO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현재 내가 작성하고 있는 포스팅의 상태를 신호등으로 표시해줍니다. 초록색은 좋음, 주황색은 보통, 빨간색은 주의 등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최적화를 위해서는 초록색으로 맞추는 것을 권장합니다.



SEO와 Readability가 초록색으로 켜져있으면 나름 검색엔진최적화가 이루어졌다고 보면 됩니다. 여기서 Readability는 가독성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한 문단에 글을 작성할 때 보통 2~3줄 정도가 적당하다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Focus keyphrase"가 이 글에 핵심 키워드 입니다. Edit snippet을 클릭해봅니다.




그러면 Meata description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수정하면 방문자가 해당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보이는 문구를 매력적으로 작성해서 방문자 유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그림이나 글로 방문자 유입을 모은다는 점에서 썸네일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본문의 글을 최적화해주어야 합니다. 글의 길이, 이전 글 삽입, 키워드 사용빈도등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Yoast SEO 기준에 따라서 빨강, 주황, 초록을 받게 됩니다. 초록색이 일정치 이상 나오게 되면 전체 색이 초록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앞에서 초록색 얼굴 표시가 나오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대표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키워드가 제목에 들어가고 적당한 길이인지, 키워드를 너무 남발하지 않았는지 입니다. 



워드프레스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Yoast SEO말고도 검색엔진최적화 플러그인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12/21 - [워드프레스] - 워드프레스 SEO최적화 플러그인 및 사이트 최적화 방법

2019/08/06 - [워드프레스/워드프레스 홈페이지] - 워드프레스 쇼핑몰 플러그인 우커머스 소개

2020/01/12 - [워드프레스] - 워드프레스 사이트 애드센스 승인 받기가 더 쉬울까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