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사이트 애드센스 승인 받기가 더 쉬울까

by 장✤ 2020. 1. 12.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와 애드센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적은 노력으로 나만의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저작도구입니다. 물론 맨땅에 헤딩 하듯이 코딩으로 만드는 것과 비교해서 적은 노력이지, 웹사이트 구축하는 일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른다면 꽤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내가 원하는 세련된 디자인의 블로그나 사이트가 완성되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워드프레스는 매력적이기 때문에 꽤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 애드센스를 더 쉽게 승인받을 수 있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나만의 웹사이트 주소

티스토리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주소에 티스토리 표식이 들어갑니다. 티스토리 역시 도메인을 구매해서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개인 도메인 설정"을 통해서 구매한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같은 경우에는 호스팅과 도메인을 두 개가 있어야 비로소 블로그나 사이트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호스팅이나 도메인 기간이 길면 길 수록 좀 더 신뢰도가 올라가는 사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구글 SEO 최적화하기

워드프레스는 다양한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티스토리에도 추가적으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플러그인 지원이 있지만, 워드프레스는 그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고 좋은 퀄리티의 플러그인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Yoast SEO라는 검색엔진최적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Yoast SEO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내가 작성한 글의 검색 엔진 최적화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초록색 불이 켜진 상태가 최적화가 잘되어 있는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Yoast SEO는 영어 기준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100% 다 따를 필요는 없지만 아까 언급했듯이 초록불을 맞춰줄 필요는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Yoast SEO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글을 작성할 경우 애드센스 승인이 더 쉽다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든 워드프레스 블로그든 결국 애드센스 승인에 중요한 포인트는 결국 콘텐츠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승인을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양한 내용을 다루는 것 보다는 두 개 또는 세 개의 카테고리에 좋은 글을 작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019/12/21 - [워드프레스] - 워드프레스 SEO최적화 플러그인 및 사이트 최적화 방법

2019/11/27 - [인터넷마케팅/제휴마케팅] - 워드프레스 제휴마케팅 쇼핑몰 사이트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