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워드프레스 쇼핑몰 플러그인 우커머스 소개

by 장✤ 2019. 8. 6.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우커머스라는 플러그인에 대해서 이야기할 겁니다. 워드프레스는 CMS로 본래 목적은 간편하게 블로그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었습니다. 다양한 스킨과 플러그인의 추가로 이제는 쇼핑몰이나 회사 소개 웹사이트 등 다양한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코딩없이 웹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지만, 내가 원하는 기능의 웹사이트를 만들려면 역시 코딩을 배워야 합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코딩없이 플러그인으로도 작동됩니다. 오늘 소개할 우커머스 역시 쇼핑몰을 만들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가하기

워드프레스는 플러그인이라는 기능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추가적인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분들이라면 플러그인에 대해서 알고 계실 겁니다. 또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플러그인은 확장된 기능을 의미합니다. 기본 기능에서 더 나아가 웹사이트를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현재 저는 옛날 워드프레스 버전으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플러그인에서 현재 설치된 플러그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추가를 통해서 다양한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wooCommerce라고 검색하면 우커머스 플러그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설치를 통해서 워드프레스에 우커머스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요즘에는 굳이 상품이 있는 쇼핑몰보다는 무형의 상품을 파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지식이나, 프로그램 등의 무형의 상품을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해서 판매한다면 재고 걱정을 할 필요도 없기 때문에 큰 자본없이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관심이 있다면 제휴마케팅 웹사이트를 만들어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쇼핑몰 플러그인 우커머스를 간단하게 소개해봤습니다. 우커머스를 설치하게 되면 몇 가지 설정하는 것이 있는데 시간이 된다면 다음에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