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배너 광고 게재하는 방법

by 장✤ 2020. 1. 16.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에 애드센스 광고단위를 게재하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 모두 코드에 직접 애드센스 코드를 입력해서 광고 게재를 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직접 입력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플러그인을 통해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역시 워드프레스와 비슷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직접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HTML 편집을 통해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배너 광고 게재하기

우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애드센스 배너 광고 단위를 생성해주어야 합니다. 


신규 광고 단위를 만들어줍니다. 저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만들어보겠습니다.




광고 단위 이름을 지정합니다. 원하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만들고, 광고 크기를 확인합니다. "반응형"인걸 확인할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배너 광고 코드를 복사하고 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플러그인 > 새로추가에서 "ad inserter"를 클릭하고 지금설치를 누릅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하고 설정에서 ad inserter를 클릭합니다.



아까 복사했던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Insertion에서 Before post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Save Settings로 저장합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통해서 편리하게 애드센스 배너 게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다양한 위치에 배너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01/13 - [워드프레스] - 워드프레스 검색 엔진 최적화 Yoast SEO 사용하는 방법

2020/01/12 - [워드프레스] - 워드프레스 사이트 애드센스 승인 받기가 더 쉬울까

2019/12/21 - [워드프레스] - 워드프레스 SEO최적화 플러그인 및 사이트 최적화 방법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