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 무료 테마 선택 편

by 장✤ 2019. 3. 15.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 나만의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대표적인 CMS로 블로그를 만드는데에 최적화 되어 있지만 블로그 말고도 다양한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웹사이트, 쇼핑몰, 블로그 웹진 등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처럼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 내가 만들고 싶은 웹사이트를 비교적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테마, 플러그인 등을 접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테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테마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을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워드프레스는 수 천개의 무료 스킨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나의 웹사이트의 주제에 맞는 테마를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헤더 이미지를 강조하는 테마 Sydney


헤더 이미지를 강조하여 좀 더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테마입니다.



웹진 테마 easymag


EasyMag을 이용하면 다양한 주제의 블로그 웹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국내의 대표적인 블로그 웹진으로는 ppss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블로그 웹진을 만들게 되면 여러명의 관리자를 임명해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과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강력한 웹진을 운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만의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쇼핑몰 테마 Storefront


국내에서 워드프레스로 쇼핑몰을 만들게 되면 대부분 추천하는 쇼핑몰 테마입니다. 디자인이 깔끔하고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로 추천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운영하려면 우커머스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됩니다. Storefront는 우커머스와 연동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도 테마 Neve


블로그부터 소규모 회사 웹사이트, 쇼핑몰까지 다양하게 쓰일 수 있는 테마입니다. 원하는 주제에 맞춰서 디자인하면 됩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다양한 무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이것 말고도 원하는 테마를 테스트해보면 됩니다. 무료 테마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 다면 유료 테마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무료 테마를 테스트하는 방법은 테마를 다운로드 하는 곳에서 미리보기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부분은 자세하게 볼 수 없기 때문에 직접 실험해보거나 데모 버전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