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 플러그인 추천편

by 장✤ 2019. 3. 26.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의 기초인 플러그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서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가 바로 다양한 플러그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다 보면 플러그인이라는 용어를 접해보셨을 것입니다. 플러그인이란 어떤 기능의 확장된 기능을 의미합니다. 플러그인을 통해서 다양한 기능을 가진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의 좋은 점은 일단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무료로 사용해보고 기능이 마음에 들어서 프리미엄 기능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유료로 구매해도 됩니다. 보통은 무료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무료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웹사이트를 다양하게 꾸민다고 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에 도움을 주는 Yoast SEO

검색 엔진 최적화란 나의 웹사이트가 검색 엔진에 노출이 잘 되도록 최적화를 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Yoast SEO는 검색 엔진 최적화의 지표를 신호등으로 나타냅니다.


아무리 좋은 정보의 웹사이트를 만들어서 운영하더라도 사람들이 오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일 것입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에게 나의 웹사이트를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Yoast SEO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워드프레스 웹사이트를 검색 엔진 최적화 시킬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최적화를 위한 WP 페스티스트 캐시

검색 엔진 최적화 뿐만이 아니라 웹사이트 최적화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웹사이트 최적화가 잘 이루어 진 사이트는 노출면에서도 유리하고, 방문자 유입에도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WP 페스티스트 캐시를 이용하면 두 번의 클릭으로 캐시를 삭제해주어서 웹사이트가 최적의 상태로 유지되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저는 웹사이트의 글을 작성 및 수정 등의 변화가 있을 때마다 클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미지 파일 크기를 손쉽게 줄여주는 EWWW 이미지 옵티마이저

이미지가 많이 들어간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속도 측면에서 불리한 것을 어쩔 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미지의 용량을 줄여야 합니다.


EWWW 이미지 옵티마이저를 사용하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웹사이트의 이미지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복사를 막아주는 WP Content Copy Protection & No Right Click 플러그인

콘텐츠를 공유하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다보면 항상 마주하게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바로 무단 복제입니다. 나의 콘텐츠를 공유해주는 것은 고마운 일이나, 무단으로 복제해서 자신이 만든 것처럼 포장하는 것은 잘못된 일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나의 콘텐츠를 무단 복제하는 사람들로부터 콘텐츠를 지킬 수 있습니다. 콘텐츠 무단 복사의 대표적인 경로는 마우스 우측 클릭일 것입니다. 이것 또한 플러그인으로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나의 사이트를 백업해주는 BackWPup 플러그인

웹사이트를 하면서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백업 기능입니다. 특히 콘텐츠 작성 웹사이트 경우에는 자료하나하나 소중하기 때문에 항상 백업을 해야 합니다. BackWPup플러그인을 통해서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백업을 할 수 있습니다.

스킨 변경이나 기타 옵션을 바꿔서 워드프레스 데이터가 사라지더라도 백업해서 다시 불러온다면 문제 없을 것입니다. BackWPup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자동 백업 및 수동 백업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만들기의 기본인 플러그인 추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기능입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플러그인은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워드프레스는 다양한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유용한 플러그인에 대한 포스팅도 해보겠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