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SEO최적화 플러그인 및 사이트 최적화 방법

by 장✤ 2019. 12. 21.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워드프레스는 나만의 웹사이트 및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저작도구입니다. 워드프레스 같은 경우에는 구글 SEO최적화에 특화되어 있어 구글 노출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다만 구글에 노출될 때 까지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 작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블로그 사이트를 개설했지만 방문자가 거의없어서 이를 실감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도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한 번 상위 페이지에 올라가면 잘 내려오지 않는다는 점을 보고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검색엔진 최적화 즉 SEO 최적화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 SEO최적화에 특화된 워드프레스

검색엔진최적화 일명 SEO라고 불리는 것은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익숙한 단어입니다. 아무리 퀄리티 있는 글을 쓰게 되더라도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방문자수가 늘어날리가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같은 경우에는 구글 SEO최적화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Yoast SEO 플러그인Yoast SEO 플러그인


구글 SEO최적화하는 방법은 키워드와 연관 키워드 사용하기, 이미지 최적화 하기, 최적화 글쓰기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이러한 작업을 비교적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워드프레스 SEO최적화 플러그인으로는 Yoast SEO가 있습니다. 한글 기반이 아닌 영어기반이기 때문에 가이드라인을 100% 지켜줄 필요는 없지만 초록색 불이 들어오도록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미지 최적화하기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중에 이미지를 자동으로 최적화해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이미지의 용량이 너무 크면 사이트가 무거워질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로딩 시간이 너무 길어지면 SEO최적화 측면에서 부정적이라고 합니다. 


이미지를 최적화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포토샵을 이용하거나 이미지 최적화 사이트를 이용해서 이미지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2019/07/10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블로그 이미지 용량 줄이기 사이트 추천

2019/05/01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포토샵 이미지 용량 조절과 블로그 이미지에 대해서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방법은 이전에 포스팅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편에서도 나오는 플러그인을 통해서 캐시를 주기적으로 제거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플러그인은 유용한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너무 많이 설치하면 워드프레스 자체가 무거워질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