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이전에 신청한 코로나 생활지원금 받았습니다

by 장✤ 2022. 11. 17.

9월 1일에 신청했던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11월 14일에 받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은 확진 받은 날로 부터 90일 이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열기가 잦아드는가 싶더니 다시 서서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 생활지원금에 대한 관심도 올라가지 않나 생각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언제

지난 8월 중순쯤에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래도 요즘 코로나가 그렇게 아프지 않은 편인지, 걱정했던 것보다는 괜찮았습니다. 물론 집안에 기저질환환자가 있었기 때문에, 걱정했지만, 약을 받고 복용하니 괜찮았습니다. 그렇게 지나갔었는데, 알고 보니깐, 코로나 생활지원금이 있다고 해서 9월 1일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2.09.01 - [일상 꿀팁 정보] -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정리

 

그렇게 신청한 코로나 생활지원금을 오매불망 기다렸었습니다. 장장 90일을 넘겨 통장에 돈이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안내
코로나 생활지원금 안내

코로나 생활지원금 안내 사진입니다. 지급액을 보면 변천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확진자에게 지급되었다면, 이제는 소득기준 충족시, 지급됩니다. 3인가구, 2인격리 시 15만원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표를 보면, '좌동'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왼쪽가 동일하다는 뜻입니다.

 

신청을 해도 언제 받는다는 것을 정확하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다만, 네티즌들의 의견을 참고해 보면, 적어도 두 달 이상 걸린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희는 3달이 넘어서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코로나 확진자의 수가 늘어나거나, 줄어듦에 따라, 지원 규모가 달라지기 때문에 변동사항이 생길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지 벌써 3개월이 다 지나갑니다. 이에 따라 더욱 더 재확진을 조심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