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플랫폼

자유로운 삶을 사는 디지털노마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7. 13.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오늘은 디지털노마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플랫폼스튜디오에서 디지털 노마드에 되기 위한, 또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하는 것들을 간단하게 언급했었습니다. 오늘은 그 연장선이 되는 포스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디지털노마드는 인터넷과 함께 발생한 새로운 직업입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또 아무나 할 수 있냐고 물어본다면, 그건 또 다른 문제인것 같습니다. 이제 디지털노마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지털 노마드의 정의

디지털 노마드는 디지털과 노마드라는 두 가지 용어가 혼합되어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디지털은 인터넷 기술을 의미하고, 노마드는 노매드 즉, 유목민을 뜻합니다. 디지털노마드는 디지털 기술을 가지고 유목민 처럼 어디에서나 일을 할 수 있는 직업을 의미합니다.

Photo by Julie Kwak on UnsplashPhoto by Julie Kwak on Unsplash


디지털노마드는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직업군이 생겨나면서 같이 발생하게 된 직업입니다. 인터넷 관련 기술을 가지고 있는 직업이라면 모두 디지털노마드가 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인터넷 코딩, 웹 디자인, 블로거, 웹사이트 운영 등 인터넷을 이용한 기술로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직장이 없는 디지털노마드

디지털노마드의 가장 큰 장점은 직장이 없어서 언제 어디서나 일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직장이 없기 때문에 비교적 가볍게 일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일보다는 인간관계나 다른 요인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지털노마드는 직장없이 일하기 때문에 이런 걱정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Photo by Mohamed Nohassi on UnsplashPhoto by Mohamed Nohassi on Unsplash


직장이 없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날, 원하는 시간대에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런 수준까지 가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기술이 없이 디지털노마드가 되는 방법이 있을까

사실 코딩이나 웹디자인 기술에 대해서 경험이 있다면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쉽습니다. 가능성이 높습니다. 디지털 기술이 없으면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힘들지만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자신의 지식이나 정보를 공유한다면 기술이 없어도 디지털노마드로써의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지식이나 정보 공유는 블로그를 만들어서 할 수도 있고, 재능 거래 사이트를 이용해서 거래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지털노마드를 말로만 들으면 굉장히 좋게 들립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과만 보고, 과정을 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디지털노마드에 관심이 있다면 결과도 결과지만 과정에 더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2019/06/10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애드센스로 디지털노마드의 삶 살기 그 첫 번째 단계

2019/05/20 - [인터넷마케팅/제휴마케팅] - 디지털노마드와 제휴마케팅의 관계에 대해서

2019/04/08 - [인터넷플랫폼] -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당신이 알아야하는 것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