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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마케팅/제휴마케팅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2. 18.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제휴마케팅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서 살 수 없는 것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예전에는 소품종 다량 생산으로 시장으로 구성되었지만 요즘에는 다품종 소량, 다품종 대량으로 생산이 이루어집니다. 그만틈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존재합니다. 그렇게  되면 소비자는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매우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인터넷 입소문은 제휴마케팅으로!

마우스 하나를 사더라도 많은 종류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는 고민하게 됩니다. 그런데 비교적 더 비싼 값이 나가는 제품을 구매하려고 하면 고민이 상당할 것입니다. 요즘에는 실체가 없는 것들과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바로 교육이나 강의 프로그램입니다. 기술에 발달로 영상의 화질이 매우 좋아졌기 때문입니다. 선택에 어려움을 가지는 사람들이 제일 먼저 물어보는 대상은 인터넷입니다. 


여기서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리뷰가 빛을 발휘하게 됩니다. 전문적으로 IT리뷰를 하는 블로그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해당 브랜드에 대한 리뷰 착용감, 사용했을 때의 장점 등을 세세하게 리뷰를 할 것입니다. 훌륭한 포스팅을 보게 되면 실제로 구매한 것과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하고 흥미가 곧 구매로 이어지게 됩니다.


제휴마케팅은 제 2의 생산자이다?

아무리 훌륭한 제품이 있다하더라도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다면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어떤 제품이든 마케팅이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기업이나 생산자들은 나의 훌륭한 제품을 홍보해줄 수 있는 마케터를 찾고 있습니다. 제휴마케팅은 해당 제품에 대한 지식을 이용해서 포스팅을 하거나 입소문을 낼 수 있습니다. 단순한 입소문은 그저 입소문에서 끝나겠지만 홍보용 포스팅이나 랜딩 페이지는 2차 창작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휴마케팅은 생산자가 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제휴마케팅의 기본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품 리뷰를 할 때 어떤 사람들이 나의 포스팅을 볼 것인지,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등을 고민해야 합니다. 대부분 제휴마케팅은 소비자가 마케터의 링크로 들어가서 구매가 이루어지면 마케터는 수익을 얻게 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핵심인 정보는 제공하지 않고 무분별적으로 링크를 공유하곤 합니다. 이러한 작업은 순간적인 수익은 얻게 될지 몰라도 장기적으로는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접한 용어라서 생소하게 느껴지지 않으셨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제휴마케팅을 통해서 큰 돈을 버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마케팅 비용에도 많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하지만 마케터들은 이러한 마케팅 비용은 공개하지않고 수익만을 공개해서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어쨌든 어느 정도 연구하면 짭짤한 용돈이 되지 않을까 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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