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적지만 외국, 특히 미국에서는 워드프레스 기반의 제휴마케팅 웹사이트를 많이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들 대부분은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를 통해서 대부분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든 일은 모방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오늘 소개하는 Thisiswhyimbroke가 성공하자 비슷한 제휴마케팅 웹사이트가 많이 등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잘만든 제휴마케팅 웹사이트가 꽤 괜찮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미래에 국내에도 이런 거래가 활성화 된다면 미리 거래처를 확보하고 플랫폼을 만든다면 괜찮은 수익구조가 만들어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디스 이즈 와이 아임 브로크,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까?
디스 이즈 와이 아임 브로크는 많은 제휴마케팅 웹사이트의 롤모델이 될 정도로 아주 잘 만들어졌습니다. 이 사이트는 크라우드펀딩, 애드센스 등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아마존 어소시에이트에서 수익이 창출됩니다. 즉, 제휴마케팅으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이 사이트는 한 달 방문자수 270만 명, 페이스북 팔로워 30만 명, 트위터 팔로워 11만 명 가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스 이즈 와이 아임 브로크는 상품을 직접 팔지 않습니다. 모두 상품을 직접 소개해서 이 링크를 통해서 물건을 구입하게 되면 수익을 창출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비교적 깔끔한 디자인의 웹사이트
해외 웹사이트는 국내에 사이트에 비해서 비교적 산만한 편이지만, 디스 이즈 와이 아임 브로크는 위의 사진과 같이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방문자 입장에서도 상품을 구경하기 수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재미있는 상품을 소개하는 재밌는 사이트
디스 이즈 와이 아임 브로크는 무조건 재미있는 상품을 재미있게 소개해 줍니다. 아마존에서는 세상에 없는 물건이 없을 정도로 굉장히 많은 물건이 존재합니다. 이중에서 재미있고, 유니크한 제품을 이 사이트는 소개합니다. 실제로 오늘은 어떤 재미있는 상품이 들어 왔는지 흥미가 있어서 들어오는 사람들이 다른 제품을 구매해서 수익이 창출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CHECK IT OUT이라는 '그냥 한 번 봐'라는 문구를 통해서 구매를 강요하지 않고 한 번 보라는 느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휴마케팅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것만으로도 괜찮은 수익을 발생한다는 것이 놀랍긴 하지만 사이트를 만들고 운영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디스 이즈 와이 아임 브로크도 3년 동안 전혀 수익이 없었다고 합니다. 역시 인터넷 플랫폼은 성장하기 까지 시간이 걸리고 그 시간을 이겨내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