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설정 선택해제 비활성화 하는 방법

by 장✤ 2020. 11. 2.

카카오페이지는 웹툰 및 웹소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네이버 웹툰, 웹소설 등을 즐겼지만 요즘에는 다양한 플랫폼이 증가하면서 장르 및 작품의 수가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그중에서 카카오페이지는 무료로 웹툰을 제공하지만 유료 이용권이나 소장권을 구매해서 좀 더 다양한 장르를 이요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품설정 선택해제 썸넬


한 화 혹은 한 회 당 200원 혹은 100원 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무료 웹툰만을 이용해본 분들은 조금 아깝게 느껴질때가 종종 있을 겁니다. 카카오페이지는  이벤트 같은 걸로 캐쉬를 제공하는데 몇몇 이벤트는 참여하기 위해서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를 비활성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설정 선택해제 비활성화하기

카카오페이지 이벤트로 캐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량의 캐쉬이고, 사용기한이 정해져 있지만 보고 싶은 작품이 많이 없다면 해당 이벤트를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겁니다. 그런데 이벤트를 참여하려고 누르면 다음과 같은 팝업창이 나타나면서 더이상 진행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품설정 선택해제1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를 비활성화 하셔야 참여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주로 포인트 관련 이벤트 혹은 회원가입을 하면 리워드로 지급하는 이벤트에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해결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구글 광고 관련 기능을 건드려야 합니다. 갤럭시 s9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품설정 선택해제2


설정에서 "Google"을 찾아 클릭합니다.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품설정 선택해제3


구글설정에서 "광고"를 찾아 클릭합니다.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품설정 선택해제4


광고에서 "광고 개인 최적화 선택해제"가 있는데 위와 같이 비활성화해주면 될 겁니다. 위 설정을 해제하고 다시 카카페이지로 이동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 진행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카카오페이지에는 정말 다양한 웹툰 및 웹소설이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를 찾아볼 수 있지만 인기있고, 내 마음에 드는 몇몇 작품들은 거의다 유료로 구매해야 합니다. 솔직히 캐쉬 이벤트가 무한하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당히만 활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