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티스토리가 다음에서 카카오로 이전된 것 처럼, 다음 애드핏이라는 제휴마케팅 프로그램 역시 카카오 애드핏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저는 다음 애드핏을 이용하고 있지 않았지만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때문에 다양한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을 알아보던 중에 애드핏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애드핏은 애드센스에 비해 수익이 떨어지는 편이고, 애드센스와 같이 광고를 배치할 경우 애드센스에 수익을 뺏어가는 경우가 생긴다고 해서 같이 게재를 하지 않는 분들도 계신다고 합니다. 애드센스가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중에서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애드펫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회원가입하기
카카오 애드핏은 기존 카카오톡 계정을 통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면 다음 애드핏 이전과 카카오 애드핏 회원가입이 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다음 애드핏 이전을 하지 않고, 신규 카카오 애드핏 계정을 만드시면 기존에 있던 다음 애드핏 이전이 불가하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절차를 진행하게 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고 나면 이제 승인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고 불릴 만큼 승인 심사가 어렵다고 하지만, 아직 카카오 애드핏은 그렇게 힘들지는 않다고 합니다.
먼저 매체등록을 해주어야 합니다. 매체명은 자신의 블로그 이름을 입력해주고, 매체 고유값은 블로그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는 브로그 고유 주소를 입력합니다.
광고단위 명과 배너를 클릭하고 스크립트/SDK발급을 받습니다. 그러면 코드 스크립트가 나오게 되는데 이걸 자신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붙여 넣기 해야 심사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카카오 애드핏 회원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 애드핏은 애드센스를 대체할 정도의 제휴마케팅은 아니지만 분명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입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운영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고려해 볼만 한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