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크롬 버전 확인 및 최신 버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by 장✤ 2020. 8. 25.

이전에 인프런에서 PC로 인강을 볼 때 영상이 재생 안된 적이 있습니다. 인프런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크롬으로 실행했는데도 불구하고 영상이 재생되지 않았습니다. 알고보니 크롬 브라우저가 이전 버전이었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이처럼 크롬 브라우저가 이전 버전일 경우 몇몇 프로그램 혹은 사이트가 제대로 동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크롬 버전 확인 썸넬


그래서 오늘은 크롬 버전 확인하는 방법과 어떻게 하면 크롬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지를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롬 버전 확인하기

내가 사용하고 있는 크롬 브라우저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우선 크롬을 실행합니다.

크롬 버전 확인1


우측 상단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양한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 버전 확인2


설정에서 왼쪽 탭을 확인해보면 "Chrome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크롬 버전 확인3


그러면 크롬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최신 버전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렇게 버전 확인을 하다보면 자동으로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된다고 합니다. 만약 버전 업그레이드를 원하는데 안된다면 밑에 있는 문제 신고를 클릭해서 구글 측에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크롬 버전 확인 및 버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크롬은 자동 업데이트 되어서 별다른 문제가 없겠지만 간혹 최신 버전이 안되어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