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플랫폼스튜디오에서는 키워드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너무 키워드에만 쫓지 말라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키워드 리서치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키워드는 간단히 말하면 검색어 입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여러가지 연관검색어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 모두 키워드가 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가 중요한 이유는 키워드를 통해서 방문자가 유입되기 때문입니다. 키워드를 이용해서 포스팅하는 방법은 제목과 본문에 키워드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적절한 키워드와 단가를 확인해서 포스팅하는 것을 키워드 리서치를 이용해서 포스팅을 한다고 말합니다.
키워드 검색량과 문서 량 확인하기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와 연관있는 키워드를 나타내는 관련키워드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할 점은 총조회수와 문서수 입니다. 좋은 키워드는 총조회수가 높고 문서수가 적은 키워드입니다. 이러한 키워드는 비교적 경쟁력이 치열하지 않아서 노출에 유리합니다. 위 사진에서는 강성태라는 키워드가 총조회수가 높고 문서수가 적기 때문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조사한 키워드를 정리하기
구글 애드를 통한 키워드 단가 조사하기
키워드의 단가를 확인하고 이 단가를 앞에서 정리한 프로그램에 같이 정리합니다. 그렇게 되면 키워드의 경쟁도와 단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단가는 모든 키워드가 나와있지는 않기 때문에 이 과정은 필수가 아닙니다.
키워드 리서치를 통한 포스팅은 방문자를 타케팅하는 포스팅으로 방문자 유입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리 글감이 되는 키워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글의 주제를 정하는데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첫 번째는 양질의 콘텐츠이지만 이와 동시에 키워드 리서치를 한다면 좋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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