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탕탕특공대 등불축제 정보 및 소소한 팁 정리

by 장✤ 2023. 6. 22.

탕탕특공대 등불축제 정보 및 소소한 팁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진행했던 부활절 달걀 이벤트의 등불 버전인데, 달걀 이벤트가 하루 최대 5 주고 받을 수 있었다면, 등불은 10개이기 때문에 조금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탕탕특공대 등불축제 정보

등불축제 이벤트는 등불을 교환하면서 보상을 얻는 이벤트입니다. 지난 부활절 달걀 이벤트를 경험해봤다면 익숙하실 겁니다. 개인적으로 달걀 이벤트는 조금 귀찮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등불 이벤트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카페에 들어가서 나에게 부족한 등불을 구하고, 교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보상 및 이벤트 진행 방식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탕탕특공대 등불축제 보상 및 미션
등불축제

우측에 있는 미션을 클리어하면 등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션 내용은 메인미션(메인 챕터) 참여, 게임 로그인, 일일 도전 상자 받기, 보석상자 열기, 몬스터 ~마리 처리, 빠른순찰 등이 있습니다. 그렇게 모은 등불을 모으면 좌측 사진처럼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총 16개의 종류가 있으며, 가로로 4줄을 만들면 왼쪽 상자를 통해서 보상을 얻습니다. 보상은 에센스, 파츠, 펫, 장비 등이 있습니다.

 

또한 16개를 모두 모으면 아래에 있는 '합성' 버튼을 통해서 합성할 수 있는데, 16개의 등불을 모두 소모한 후, 합성 횟수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보상이 있습니다. 대체로 특공대 조각과 열쇠인데, 10번째 보상은 선택 s급 상자입니다. 사실상 이 보상을 받기 위해서 하는 이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등불은 미션 말고도 친구와 교환해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탕탕특공대 등불축제 교환
등불 교환

위 사진과 같이 친구에게 원하는 등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친구가 원하는 등불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미션으로 얻는 등불은 랜덤으로 얻는 등불입니다. 따라서 특정 등불이 쌓이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등불은 친구에게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친구가 요청하는 등불을 보내면 나도 랜덤으로 등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 10회 선물 및 받기가 가능하데, 모두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이 부분이 귀찮다는 평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매일 10회를 채우려면 탕탕특공대 네이버 카페에 들어가서 게시글을 쓰고, 각각의 번호를 원하는 친구를 찾아서 친추 및 삭제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안 그래도 즐길만한 컨텐츠는 없어지고 숙제(스폐셜 이벤트)는 늘어나고 있는 와중에, 카페에 들어가서 친구 모집을 해야한다고 하니 그러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무과금이라면 꼭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런 이벤트 하나 하나가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카페에서 이벤트 관련 게시글 작성 공간이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등불 번호와 가지고 있는( 2개 이상) 등불을 알려주고, 닉네임을 적어주면 됩니다.

 

소소한 팁

매번 이벤트 때 마다 언급하는 소소한 팁입니다. 몬스터 처치는 도전 챕터 4-3에서 골드작 하듯이 플레이하면 됩니다.  그러면 한 번에 14~16만 마리 정도 몬스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매일 등불 교환 10회를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탕탕특공대 네이버 카페에 접속해서 가입한 후, 게시글을 작성해서 교환하면 됩니다. 사실 이 부분은 귀찮기 때문에 개인의 선택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2022.10.08 - [모바일게임] - 탕탕특공대 골드작 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탕탕특공대 등불축제 정보 및 소소한 팁 정리 포스팅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난 번에 진행했던 주사위 이번트가 신박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이벤트틑 달걀 이벤트에서 그대로 가져왔는지, 텍스트도 변경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아쉬운 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무과금 입장에서는 감지덕지인 것은 사실입니다. 잘하면 선택 s급 상자를 얻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