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탕탕특공대 친구추가 하는 방법 정리

by 장✤ 2023. 4. 6.

탕탕특공대 친구추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탕탕특공대는 혼자서 플레이하는 모바일 게임이었지만, 여러가지 업데이트 되면서, 로컬 멀티, 친구추가 기능 등이 생겼습니다. 탕탕특공대 친구추가는 최대 20명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탕탕특공대 친구추가

하비 측에 많은 수익을 가져다 주는지, 탕탕특공대는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탕탕특공대는 원래 혼자서 플레이하는 게임이었습니다. 몰려드는 좀비들을 처리하면서 특정 시간 동안 살아남으면 챕터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챕터를 클리어하는 맛이 있었지만, 점점 매너리즘에 빠졌습니다.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꽤 좋은 수익을 가져다 조는 게임이기 때문에 꾸준히 업데이트 해왔고, 이러한 매너리즘을 조금이라도 덜어주는 콘텐츠가 생겼습니다. 대표적으로 종말의 메아리, 로컬 멀티 등이 있습니다. 친구추가 또한 로컬 멀티와 함께 비슷한 시기에 업데이트 되었지만, 아직 특별한 콘텐츠는 없습니다. 다만, 친구끼리 에너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탕탕특공대 친구추가 방법
탕탕특공대 친구추가

탕탕특공대 친구추가 하기 위해서 앱을 실행합니다. 우측에 있는 아이콘 중에서 '나의 친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현재 추가되어 있는 친구 목록이 나옵니다. '나의친구'에서 '친구추가'를 클릭하면 닉네임 또는 ID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있는 '신청' 버튼을 통해서 친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등록할 수 있는 친구 수는 20명입니다. 친구추가를 해도 별다른 기능은 없습니다. 다만 친구 끼리는 에너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받을 수 있는 에너지는 하루 최대 10개입니다.

 

탕탕특공대 친구 시스템 바라는 점

친구추가에 장점은 하루 에너지 10개가 추가되었다는 것 말고는 없습니다. 사실 원래 혼자서 플레이하는 게임이었고, 점점 챕터가 추가돼도, 거기서 거기 였습니다. 여기서 멀티라는 시스템과 함께 얼마 되지 않는 차이로 친구 시스템이 생겨서, 개인적으로는 친구 끼리 멀티가 가능할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현재 따로 앱을 사용하지 않는 한, 로컬, 즉, 같은 아이피에서만 멀티가 가능합니다. 뭐 탕탕특공대 입장에서는 업데이트 공지 전부터 '로컬'이라고 못 박긴 했지만, 아쉬운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나중에는 친구끼리도 멀티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니라면, 친구 기능의 장점이 따로 없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로컬 멀티 플레이는 따로 앱을 설치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2023.03.26 - [일상 꿀팁 정보] - 탕탕특공대 멀티 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로컬 멀티)

 

탕탕특공대 친구추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친구추가를 한 후, 서로 에너지를 주고 받으면, 하루 최대 10개의 추가 에너지가 생깁니다. 에너지는 많을 수록 좋기 때문에 친구추가를 할 수 있으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