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및 이용조건 정리

by 장✤ 2021. 6. 27.

토스 비상금대출을 신청하면 10~50만원 정도 되는 소액 대출이 가능합니다. 토스는 핀테크 중에 하나로 손쉽게 돈을 주고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요즘에는 신용카드, 대출, 보험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토스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 및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이전에는 제휴은행과 협력해서 300만원 까지 빌릴 수 있는 제휴 비상금대출 상품이 있었다고 하지만, 이제는 따로 제공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경제상황이 어려운 상태에서 비상금대출 이용조건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이 몰려서 그러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래도 10~50만원 소액 비상금대출 상품은 아직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토스-앱-실행-후-비상금대출-클릭하는-사진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토스 앱을 실행하고 좌측 하단 탭에서 "전체"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학생, 대출, 보험, 송금, 계좌, 신용, 카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데, 여기서 대출에 해당하는 "비상금대출"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사진처럼 비상금대출 관련 내용이 나타납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최대한도는 50만원, 대출기간은 1개월입니다.

 

주말에는 신청할 수 없고, 평일 9:00~21:00에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가능한 시간에 맞춰서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정말 "비상금대출"인 것 처럼 대출기간이 1개월 밖에 되지 않습니다. 경조사있거나, 월세 낼 돈이 부족할 때, 월급 날이 오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통장잔고가 비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유용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이용조건

신용점수와 상관없이 토스에서 심사하기 때문에 복잡한 절차없이 대출 조건을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은 SC 제일은행과 토스가 제휴하여 제공하는 거기 때문에, 토스가 지정대리인으로 대출 가능성을 심사합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이용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토스-비상금대출-이용조건-정리-사진
토스 비상금대출 이용조건

대출대상은 만 19세 이상, 대출금리는 최저 연 5.66% ~ 최고 연 8.66%, 대출한도 10~50만원, 대출기간은 1개월입니다. SC 제일은행과 제휴하는 것이기 때문에, SC 제일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고, 수수료는 없다고 보면 됩니다. 대출금리 + 연체가산금리는(연3%)입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

비상금대출은 여러 은행에서 시행하는 있는 대출인데, 토스 역시 300만원 까지 지원해주던 비상금대출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전 토스 비상금대출의 최대한도는 마이너스 통장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대출을 받더라도 실제로 돈을 꺼내 사용하지 않았다면 이자가 부과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300만원을 대출하고, 1년의 대출기간이 있으며, 만기시 일시 상환 및 1년 단위로 연장까지(최대3년) 가능한 토스 비상금대출이었지만, 아쉽게도 이제는 지원하지 않는 비상금대출입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및 이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따로 신용점수를 따지지 않고, 토스에서 심사하기 때문에, 신청할 때 서류등을 준비할 필요가 없어서 편한 것 같습니다. 정말 급할 때, 가뭄에 단비 같은 50만원을 대출할 수 있는 토스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둔다면 활용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2021.04.22 - [일상 꿀팁 정보] -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로 간편하게 하는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로 간편하게 하는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로 간편하게 하는 방법 토스에서 각종 정부지원금 찾아보자 숨은 정부지원금을 손쉽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정부지원금이라는 단어와 함께 가장 먼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