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티스토리 블로그 팁 글상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2. 28.

티스토리 블로그는 사용자가 간편하게 글을 작성할 수 있게 여러가지 기능을 지원합니다. 만약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같은 CMS 서비스가 없다면 우리는 코딩부터 서버까지 굉장히 어려운 작업을 완료해야지 인터넷 상에서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해서 블로그 글을 작성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접한지 얼마되지 않은 분들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하지만 유용한 티스토리 블로그내에 글상자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글상자는 지금 쓰고 있는 기능입니다.


위의 소제목을 글상자를 이용해서 작성한 것입니다. 글상자를 사용하면 티스토리 블로그내에서 특정 부분을 강조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소제목이나 글 하단에 링크를 걸어 줄 때 글상자를 사용합니다. 



글상자의 위치는 다음 화면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가'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글상자를 클릭하면 위의 화면과 같은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스타일의 글상자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글상자가 만들어지면 글상자 안에 내가 원하는 글을 작성해서 완성하면 됩니다. 직접 선택을 통해서 원하는 색깔의 글상자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글상자 안에 글상자를 만들어서 방문자가 포스팅내용에 좀더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수도 있습니다. 글상자를 삭제하는 방법은 글상자 안에서 백스페이스키를 누르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 글상자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주 간단한 내용이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해 봅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