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 추천 카테고리 글 더 보기

by 장✤ 2019. 7. 16.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블로그를 하다 보면 블로그 품질에 대해서 신경쓸 수 밖에 없습니다. 블로그 품질을 결정 짓는 요소는 다양하지는 방문자가 나의 블로그에 오랫동안 머무른다면 블로그 품질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만약 저품질에 걸려버린다면 회복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저품질에 걸리면 나의 글이 잘 노출이 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오늘은 나의 블로그 품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인 카테고리 글 더보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테고리 글 더보기를 하면 좋은 이유

카테고리 글 더보기는 해당 카테고리 다른 글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표시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만약 애드센스 관련 글을 통해서 유입을 했다면 이와 관련된 글을 더 읽어 보고 싶어 할 수가 있습니다. 이때 관련 카테고리에 글을 한 눈에 볼 수 있다면 이 글을 클릭할 확률이 더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위 사진이 카테고리 글 더 보기 플러그인을 적용한 사진입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해당 카테고리와 유사한 주제에 글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입이 더 수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글 더보기 적용하는 방법

플러그인은 기본 기능에서 더 확장된 기능들을 의미합니다. 플러그인을 적용하려면 관리 메뉴에서 적용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에서 왼쪽 메뉴를 봅니다. 플러그인을 클릭합니다.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현재 사용중인 플러그인과 함께 다양한 플러그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카테고리 글 더보기' 플러그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고 적용하면 위 사진과 같이 카테고리 글 더보기를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인 카테고리 글 더보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 글 넣기와는 조금 다르게 해당 카테고리 글을 자동으로 더 보여주기 때문에 할 때 마다 링크를 넣어주지 않아도 됩니다. 카테고리 글 더보기를 잘만 이용한다면 꼬리 물기 식으로 계속 방문자를 나의 블로그에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2019/07/01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 이전글 넣기 이용 및 활용방법

2019/03/08 - [워드프레스] - 워드프레스 포스팅 및 카테고리 설정하는 방법

2019/02/19 - [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 - 티스토리 유용한 플러그인에 대해 알아보자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