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경제적 자립? 파이어족 뜻이 궁금하다면

by 장✤ 2022. 3. 29.

파이어족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이어족은 경제적 자립을 원하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그 시기가 조금 빠릅니다. 파이어족은 30대 말이나 40대 초까지 경제적 자립을 이루어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입니다. 경제적 자유, 자립, 은퇴 등을 지칭한 닫고 보시면 됩니다.

 

 

 

파이어족이 왜 뜨고 있을까?

파이어족은 2008년 금융위기 이후에, 미국의 젊은 층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에는 취업이 어렵고, 현재 본인의 일이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파이어족의 삶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30~40대는 회사에서 일을 하고, 어느 정도 안정적인 삶을 살아갑니다.

 

그런데 다양한 사회 분위기와 개인에게 집중되는 성향 등에 따라, 회사가 아닌 자신의 삶을 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즉, 경제적인 자유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겁니다. 예전에는 60세까지 일을 하고, 적금을 들고, 집을 사는 것처럼 안정적인 삶을 사는 것이 보편적이었습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방식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들려오는 타인의 성공적인 삶 때문에, 이런 파이어족의 삶을 원하는 분들이 더욱더 늘어나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파이어족이 되기 위한 수단은?

30~40대에 은퇴하기 위한 수단으로 파이어족들은 부동산 임대 및 금융 소득으로 경제적 자유를 노린다고 합니다. 사실 이런 것 뿐만 아니라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서 막대한 수익을 벌어들이는 분들이 종종 나타납니다. 유튜브에서 몇 번 검색을 해보기만 해도 그러한 분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파이어족이 되는 것 보다 중요한 것은?

막연하게 파이어족이 되어서 경제적으로 자립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나에 대해서 제대로 파악하는 겁니다. 단순히 회사 가기 싫어서, 경제적으로 자유롭기 위해서, 일을 하기 싫어서, 파이어족이 된다면, 힘들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람은 일을 하면서 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룬 사람들이 여전히 일을 하는 것도 그러한 맥락 때문입니다.

 

단순히 돈을 좇지 않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업'으로 삼으면서 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바탕으로 한, 경제적 자립은 평생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파이어족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파이어족은 '30~40대, 비교적 젊은 나이에 경제적으로 자립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입니다. 본질을 파악하고, 회사 다니면서, 파이어족이 되려는 노력을 꾸준히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