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코인 모의 투자를 진행하면서, 꽤 큰 가격으로 가격 책정이 되었습니다. 이것이 파이코인이 상장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파이코인 KYC 인증 및 전망에 대해서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파이코인 KYC 인증에 대해서
KYC 인증이란, 'Know Your Customer'약자입니다. 현재도 YOTI라는 검증된 인증 회사를 통해 KYC 인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벌써부터 인증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KYC 인증을 할 때, 주민등록번호를 전부 공개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 부분이 개인적으로 꺼려집니다.
이미 인터넷 상에 퍼져있는 것이 개인정보라고 주장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맞습니다. 그러나 민증 자체가 전부 다 드러나면, 명의도용의 문제가 있고, 나도 모르는 사이에 비대면 대출을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파이코인 팀에서 더 다양한 인증수단을 낼 예정이라고 하니 지켜볼 생각입니다.
긍정적인 파이코인 전망
기존의 비트코인을 채굴할 때는 많은 양의 전기가 필요했습니다. 채굴용 컴퓨터나 장비를 가동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는 환경오염으로 이어지고, 이에 대해 전문가들이 우려의 목소리를 내었습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그런지, 에너지 소모가 적은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실제로 얼마전에 가상화폐에서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일론 머스크가 적은 에너지를 사용하는 가상화폐를 찾고 있다는 트윗을 올렸다고 합니다. 이 트윗이 파이코인을 선택하겠다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환경 문제를 보았을 때도, 파이코인이 새로운 대안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정적인 파이코인 전망
파이코인 앱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가끔 광고가 나타납니다. 파이코인 서버비 등에 사용된다고 하는데, 벌써 파이코인 앱 다운로드 수는 5000만 명이나 되었습니다. 자주 나타나지는 않지만, 광고 수익으로도 굉장한 금액을 벌어들일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과연 파이코인이 상장이 되지 않을 거라고 추측합니다.
왜냐하면 이미 광고 수익으로 큰 금액을 벌고 있기 때문입니다. 상장했는데, 파이코인의 가치가 떨어지게 되면, 채굴하는 이용자가 줄어들 것이고, 이는 큰 손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파이코인 개발자들이 굳이 상장을 할 필요가 없다는 주장입니다.
파이코인 KYC 인증 및 전망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저는 파이코인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파이코인은 일종의 다단계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초대를 하면 채굴 속도가 증가되는 시스템입니다. 개인적으로 그 정도로 파이코인을 하지는 않고, 토스 만보기처럼 24시간마다 클릭만 하고 있습니다. 주위에 강력 추천을 하든, 혼자만 하든, 이 부분은 개인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2022.03.17 - [일상 꿀팁 정보] - 1분만에 파이코인 락업 설정하는 방법
댓글